좋아하는 마음이 나를 키워요 - 똑 부러지고 야무지고 뚝심 있게 자라는 27가지 실천법
장인혜 지음, 뜬금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마음이나를키워요
#똑부러지고야무지고뚝심있게자라는27가지실천법

취향이란게 뭘까?
어학사전을 찾아보니,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방향. 또는 그런 경향’이라 한다.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방향을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해 본적이 있을까?
“취향이 분명한 아이는 무슨 일을 해도 욕심 있고 뚝심 있게 해낸다.” 초등교사가 쓴 어린이를 위한 취향 발견 안내서로 <좋아하는 마음이 나를 키워요>를 펴냈다.

어릴적 취향이 분명한 아이가 부러웠다.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알았기에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아이가 부러웠다. 나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어중간한 아이라는 생각에 뭘 좋아하는지를 찾는 일은 어려웠다. 별로 좋아하는게 없고, 그냥 주어진 대로만 하고 딱히 뭘 좋아하는지 모르는 나에게 선택하는 순간마다 무엇이 나에게 좋을지 한참을 생각했고, 선택을 하고도 그것이 맞는지 고민의 연속이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내가 좋아하는 취향을 찾는 방법을 누구에게도 배워본적이 없었다. 그냥 어른들의 이야기에 사회에 맞춰 살았던 것 같다.

“우리는 언제나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차곡차곡 모아 두어야 해요. 좋아하는 마음은 인생에서 만나게 될 크고 작은 결정의 순간에 지혜로운 선택과 결정을 하도록 도와주거든요.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말이에요.”

첫째가 남긴 서평
청소년기에 자아정체성을 찾아갈때에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내 마음속 질문을 답해주는 느낌이 든다.
5장에 내가 진짜 좋아하는게 맞을까?라는 질문에서 지금 나는 매일 그런생각을 하고 있어서 목차부터 기대감에 책을 더 열심히 읽었다. 내가 진심으로 생각하고 내 마음속 이야기 그래도 내 상황들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메모하며 읽었다.
위로가 되었다. 나만 이런 생각을 갖는 게 아니고 모두가 고민하는 문제였구나. 나의 진로 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지 못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를 관찰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찾아갈 것이다.



소중한 책선물 @gilbutschool_kids 감사합니다.
#좋아하는마음이나를키워요 #장인혜 #이네의교실 #어린이자기계발서 #진로수업 #고학년추천도서 #취미생활 #장래희망 #진로와적성 #취향 #취향발견안내서 #길벗스쿨 #직업선택 #북스타그램 #책추천 #신간 #bookstagram #book #그림책이난좋아 #스토리아트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