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등이 피었습니다 - 제45회 샘터 동화상 수상작품집 샘터어린이문고 74
강난희.제스 혜영.오서하 지음, 전미영 그림 / 샘터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등이피었습니다

#샘터동화상 #샘터

 

 

 

조마조마한 가슴이 활짝 피어나는 마음의 여정은 제45회 샘터 동화상 수상작품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톡 튀어나온 등을 가진 할아버지와 손자의 향기로운 마음 특등이 피었습니다

다르게 살아온 남한 아이와 북한 아이의 하나되는 마음 리광명을 만나다

연두색을 좋아하는 할머니의 손자 로봇이 배워 가는 마음 연두색 마음

 

202345회째를 맞는 샘터 동화상의 대상작 특등이 피었습니다와 우수상으로 선정된 리광명을 찾아서, 연두색 마음을 묶어 한 편의 수상작품집으로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가 각각 담긴 세 이야기가 소개된다.

 

 

시간적 공간적 배경은 달라도 세 편의 동화의 바탕이 되는 것은 딱 하나입니다. 힘듦과 슬픔을 다독여 오히려 희망으로 바꿔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동화의 힘이며 우리가 동화를 읽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홍종의(동화작가)

 

 

세편의 동화를 읽으며 마음이 따뜻해진다. 함께 읽는 아이들의 마음속에도 따뜻한 희망이 자라면 좋겠다. 동화를 통해 여러 마음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 마음들이 쌓여 건강하게 성장하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

 

나는 웃음을 통해 전해지는 할머니의 행복한 마음을 입력하고 배웠다. 행복을 배우면 나도 행복해졌다. 새로운 마음을 배울 때마다 내 마음이 점점 자라는 것 같았다. ”(p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