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움이 번지는 곳 프라하, 체코 In the Blue 7
백승선 지음 / 쉼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백승선 작가 펴낸 그리움이 번지는 곳 프라하를 보고 있노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나도 모든걸 정리하고 당장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수도 없이 하게 만든다. 이렇게 급하게 마음이 들정도로 책은 나에게 떠나게 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사진과 그림들 그리고 프라하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체코의 프라하... 듣기만 해도 설레임으로 가득한 곳이다. 프라하라고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드라마 프라하여인이다. 그만큼 프라하의 멋진 풍경들은 잊혀지지가 않는다.

 

책속에는 작가가 체코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의 멋진 풍경들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정각이 되면 30초간 시계쇼가 시작이 된다고 소개해준 시계탑은 정말 보고 싶은 광경중에 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책을 읽는동안 마치 작가와 한눈이 되어 내가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속에서 작가와 함께 시계탑의 쇼를 감상하고 오랜된 역사의 성당을 함께하며 사연이 많은 다리를 천천히 거늘고 거리 악사의 멋진 선율속에서 내 마음도 함께 웃고 웃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프라하는 내게 멋진 여행의 광경을 소개해 주었다. 말로만 듣던 프라하의 멋진 광경을 보니 정말 꼭 이곳을 내 눈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여행중에 작가가 만난 연세든 할머니들중 한분이 암 선고를 받고 죽기전에 눈으로 직접 보고싶어 여행을 왔다고해 프라하를 눈으로 보니 이제 후회되지 않냐는 질문에 할머니의 대답은 후회된다는 말이었다. 너무나 눈으로 보는 이곳 프라하가 너무나 아름다워서 떠나고 싶지 않다고 말할 정도이니 이 프라하의 아름다움은 이 여행자의 한 문장에서 모든걸 표현해준다고 할 정도이다.

 

저자가 직접 찍어 보여주는 프라하의 빨간 지붕들과 구시가 광장의 멋진 성당과 풍경 그리고 곳곳에 숨겨져있는 역사의 숨결과 아름다운 풍경들이 내 눈앞에서 펼쳐 진다. 책을 읽는 내내 작가가 이 프라하의 광장에서 얼마나 행복해 하고 있는지가 느껴진다. 또한 작가가 이 아름다운 풍경을 누군가에 꼭 전달해주고 싶어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움이 번지는 곳 프라하... 이 그리움은 작가가 떠나온뒤 느껴지는 프라하의 그리움은 아닐까라는 생각마저 들 정도로 프라하는 내가 직접 눈으로 보지 못해지만 얼마나 아름다운지가 절로 느껴질 정도이다.

 

여행관련의 책은 항상 읽고 나면 늘 안타깝다. 일상에 묶여 떠나지 못하는 내가 아쉽고 아름다운 풍경을 내 눈으로 보지 못한 것이 아쉽다. 그리움이 번지는 곳 프라하, 체코는 작가의 감성깊은 글솜씨와 능력있는 사진촬영 기술과 그곳에서 만난 가슴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곳곳에 숨겨있어 읽는내내 어린시절 보물찾기 놀이에서 보물을 찾았던 것처럼 행복해 하면서 책을 읽었다. 너무나 좋은 곳을 소개시켜주어 너무나 감사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