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처럼 쉽게 낫는 목디스크 - 수술 없이 2주면 치료된다
모커리한방병원 엮음 / 무크하우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몇해전부터 어깨통증이 있어 피곤해서 그런가하고 가끔씩 맛사지를 받았다. 맛사지를 받고 나면 그래도 몇칠동안은 괜찮아져 많은 스트레스와 피곤 때문이군나 있던 차에 작년 이맘때쯤 극심한 어깨통증으로 잠을 못 잘 정도였다. 어깨통증이니 당연히 어깨근육이나 관절에 이상이 있겠지하고 어깨위주로 검사만 하던 차에 의사선생님이 목 디스크가 의심이 된다고해 목부분도 엑스레이를 찍었다. 엑스레이 결과 디스크까지는 아니지만 지금부터 주의하지 않으면 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이미 목은 일자형으로 많이 진행된 상태라고 했다.

 

어깨통증이 목과 관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 통증의 무시무시함을 잘 알고 있기에 나는 이 책 소개를 보자마자 꼭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수술과는 다른 방법을 소개해 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사실 나는 책의 제목과 잠깐의 소개를 보고 이 책이 쉽지는 않겠지만 혼자서 열심히 할 수 있는 그런 좋은 방법들을 가르쳐 줄지 알았다. 그러나 이 책은 수술없이 치료 받을 수 있는 한방의 방법을 소개 해줄 뿐이다. 물론 책 중간중간에 디스크에 좋은 음식과 예방할 수 있는 바른 자세, 편안한 옷등을 사소하게 소개해 주지만 책을 읽다보면 어디가 모르게 저자의 병원을 홍보하는 듯한 느낌을 받아 솔직히 썩 유쾌하지는 않았다.

 

솔직히 한방병원에 가면 어느정도의 동일한 방법으로 디스크를 치료해주는 방법들을 소개해준다. 물론 의사의 경력과 능력이 큰 차이를 보일수도 있겠지만 책의 제목처럼 감기처럼 쉽게 낫을 수 있는 방법들은 없어서 실망스러웠다. 그러나 디스크라는 무서운 병을 양약이 아닌 한방의 침술과 추나요법등의 방법으로도 치료할 수 있다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보여주는 것은 이 책을 읽으면서의 작은 소득이었다. 한때 너무나 심했던 극심한 통증으로 내가 디스크라는 병에 너무 민감해져 있었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이 책을 주저없이 보고 싶었고 책에서 말해주는 방법들을 알았으니 그래도 다 읽고 난 후에는 고마운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