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기 - 날마다 나를 찾아가는 길
임동숙 지음 / 포토넷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사진은 어릴적부터 무척이나 배우고 싶었던 취미 중에 하나였는데 사회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핑계를 대면서 배우지는 않고 늘 동경만 하던 그런 배움의 과제이다. 나는 이 책이 너무 읽고 싶었던 이유는 사진으로 남기면서 그 사진과 함께 매일 매일 일상의 기록을 남기듯이 일기를 함께 쓰다는 이유여서였다. 너무나 멋진 일이라고 생각되어졌다.

 

책을 받자마자 손에서 놓지 않고 책을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꼭 전문가에서 교육을 받아야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게 되었다. 내 일상 속에서 눈에 담아지고 마음에 담아지는 그 한 컷을 솔직하게 찍으면 되는 것이다. 그동안 너무나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사진 찍기가 쉬워지고 나 또한 작가가 전해주는 것처럼 사진과 함께 내 일기를 쓰고 싶어 졌다.

 

사진을 찍으면서 누군가를 의식하지도 않고 꼭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작품이 아닌 누가 뭐라하든 내가 찍고 싶은 것을 찍어 그 사진과 함께 내 생각을 적어두는 것이다. 그저 단순한 일기가 아닌 작은 일상의 기록들과 함께 나만의 소중한 사진이 덧붙여진다면 정말 멋지고 먼 훗날에도 더 많은 추억이 남아있는 한권의 소중한 책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당장이라도 사진읽기가 쓰고 졌으며 실제로 사진을 찍는 일이 좀더 많아졌다. 꼭 전문자적인 사진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소중한 사진을 남길 수 있고 거기에 내 일상과 생각이 더해져 아주 아주 훌륭한 작품집이 생길 것 같다. 책은 사진을 찍는 전문가적인 요령이나 습득 방법를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다. 기법이 아닌 책속에는 마음으로 사진을 찍는 방법이 담겨져 있다.

 

나 또한 저자가 가르쳐주는 것처럼 사진일기에 도전하고 나만의 사진과 함께 소중한 일기를 써내려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