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1시간 - 매일 만나는 행복한 기적
신인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 소개를 받았을 때 나는 이 책이 무척 읽고 싶었다. 우리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잘 살펴보면 그 속엔 훌륭한 부모와 스승 그리고 서로 믿는 가족들이 공통적으로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을 받고 읽기 위해 다시 본 이 책의 제목에서 왠지 모를 쓸쓸함을 느꼈다. 가장 소중하다고 말하는 가족을... 행복한 시간을 갖기 위해 우리는 노력해야 한다. 그것도 평생이 아닌 1시간만이라도 행복해지기 위해 각자 노력해야하는 현실에 우리는 서있는 것이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감정도 어쩌면 나 또한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자신할 수 없어 행복한 1시간을 보내고 싶었다는 속내를 들킨 것 같아 내 스스로도 안타까웠다.

 

최근 결혼한 젊은 부부는 가족의 소중함을 조금씩 깨달아 가족과의 시간을 많이 보내려고 하지만 내가 어릴적만해도 생각해보면 아버지는 늘 바쁘셨고, 경제적으로 우리를 도와주는 생명줄 같은 분이고 어머니는 늘 가족을 위해 자신은 온데간데 없고 헌신하는 분이셨다. 내가 생각하는 부모의 모습은 늘 이런 모습이다. 이렇게 시대를 보내온 우리 세대는 외로운 아빠, 아이에게 집착하는 엄마, 가족이 어색한 아들, 멀어져가는 딸, 이라는 책 뒤에 나온 문구처럼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실상은 모두가 외롭고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진실을 조금씩 숨긴채 어색한 웃음으로 생활을 한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 사회는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해하는 시대에 와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을 결코 부끄러워해서도 시간을 아까워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한다. 가족과의 행복은 내가 가장 행복해 질 수 있는 지름길이다. 가장 편안하게 쉬어야하는 집에서 가장 행복해야 밖에서도 행복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1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이 1시간 동안만이라도 서로가 진심을 터 놓고 행복해 질 수 있다면 성공한 것이라고 책는 말해준다.

 

이 책은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해준다. 그렇다고 특별한 아주 큰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용법은 충분히 가르쳐 준다고 생각되어 진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가족을 위해 얼마나 충실했나를 먼저 생각하게 만들었다. 또한 나부터 조금씩 바뀌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진성한 가족과의 행복한 1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그러다보면 행복한 하루, 행복한 일년, 행복한 가족의 평생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