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자수 디자인
아오키 카즈코 지음, 고정아 옮김 / 진선아트북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예전에 백화점 교육센터 운영하는 퀼트를 배운적 있었다. 손으로 뭔가를 만드는 일에는 잼뱅이면서도 나는 내가 무엇인가를 만드는 일을 참으로 좋아한다. 실제로 퀼트를 배우면서도 아주 힘들어하고 중간에 짜증도 내었지만 결과론적으로는 그래서 아주 못난이 가방을 하나 만들어 놓고도 무척이나 기뻐하고 아직까지 소중하게 보관중이다. 손재주가 없고 훌륭한 작품을 만드는 재주가 없지만 나는 이 책을 처음 보는 순간 가슴이 설레고 꼭 내가 못하는 솜씨를 발휘해서라도 시도해 보고 싶은 책이었다.

 

 

 

사실 책을 낸 아오키 카즈코라는 작가는 처음 접해본 사람이며 나는 이분야에 대해 아주 작은 지식도 없다. 어쩌면 그래서 나는 이 책이 더 좋았고 아주 소박하면서 정말 너무 예쁜 작품들이 들어있어 읽는 내내 신기하고 이런 좋은 작품을 만드는 작가가 너무나 부럽고 반면에 이런 책을 내어주어서 개인적으로 고마웠다.

 

 

 

책에는 저자가 직접한 자수의 작품들로 가득차 있다. 하지만 이런 작품들이 정말 너무 좋았던 것은 자수라고해서 아주 문양이 화려하고 어렵게 해놓은 일반사름들은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작품들이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소박하고 실용적이며 너무나 아담한 작품들로 차 있으며 읽는 독자로 하여금 용기를 주고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책을 보면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작은 소품들을 통해 자수를 한 부분이 많아서 실제로 내가 대입해서 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 뒤면에는 작가의 작품에 나오는 자수 방법이나 도면 또한 있어서 작가처럼 훌륭하고 멋진 작품을 만들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흉내는 내 볼수 있을 정도였다.

 

 

 

 

책이 얇아서 처음 오자마나 한번 보고 감탄하고 다시한번 자세히 들어다 봤고 추후 자수를 시작할때 꼭 필요한 좋은 서적이 될 것 같다. 책에서 한가지 조금 아쉬운것은 작가가 일본분이어서 그런지 자수용품을 구매하는 곳 등을 일본가게가 소개되어져 있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다.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는 해도 국내 좋은 매장을 소개시켜 주었으면 읽는 독자로 하여금 조금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했지만 그래도 너무나 멀게만 느껴지고 어렵게 느꼈던 자수를 소박하면서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부분을 배워서 너무나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