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심리테스트 4 - 퍼스널리티 마법의 심리테스트 4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이희정 옮김 / 이젠미디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읽은 마법의 심리테스트는 4번째 퍼스널리티 였다. 이 책의 주된 소재는 성격테스트이다. 내 성격이 어떤 성향을 띄우고 있는지를 관찰하는 것이다. 아주 간단하고 짧은 테스트였지만 사실 조금 놀랐다. 나에게 이런면이 있었나 하는 것도 있었지만 어느정도 정말 내 성향가 맞아 떨어지게 놀랄 따름이었다. 아주 간단했지만 풀이와 해석에서 오는 성격의 이면은 나에게 어느정도는 도움이 되었다. 책을 받자 마자 너무나 재미있어서 사실 앉은 자리에서 모든 테스트를 다 했다. 어느정도 성격테스트에 맞아떨어지는 부분이 많아서 아주 재미있게 웃으면서 한것이 사실이다. 또한 책을 받고 나서 회사에 있는 직장동료와 친한 친구들을 만나서 한게 된 이 테스트 때문에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이 사실이다. 모두들 맞장구를 치며 성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고 친구들과도 성격에 대한 분석이 들어갔다.

마법의 심리테스트는 4번째 퍼스널리티에는 좋은 성격, 나쁜 성격은 따로 없다, 숨어 있는 성격을 찾아라, 연애와 결혼의 숨은 능력 찾기, 인생의 큰 그림을 그리다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 있어 내 진짜 성격을 찾아보는 것이다. 심리테스트를 하는 과정을 너무 길지 않아서 쉽게 쉽게 주변사람들과 같이 하기에도 참 좋아 여러명이 모여 이 책을 통해 심리테스트를 한다면 더욱더 재미있게 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것이 참 좋은 특징이다.

이렇게 책으로 간단하게 테스트하는 심리가 100% 내 심리는 아니겠지만 이 책 한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저자 나카지마 마스미는 일본의 성격연구겸 수필가로 일생을 건 작업이고 성격유형에 관한 독자적 연구에 매진하였다고 하니 이 책이 그냥 재미만을 위한 책은 아니다. 간단한 자기의 성향과 성격을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순간순간 선택하는 상황속에서 자신의 심리와 성격을 찾아보는 아주 재미있는 일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