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링 calling - 빅마마 이지영 터키 소나타
이지영 지음 / 북폴리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빅마마의 노래를 들으면 언제나 시원시원하면서도 사람의 감성을 움직여 주었다. 사실 빅마마라는 그룹을 잘 알지만 그 개개인은 잘 알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나는 가수 빅마마가 아닌 인간 이지영을 만나게 되었다. 눈부신 터키의 풍광아래에서 이지영이 그리고 썼다고 했다. 이지영은 이 글을 쓰면서 무엇보다 힘을 빼고 담담하게 쓰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속에 담겨져 있는 글들은 독자를 위해서 보여주기 위해서 써진 글들이 아니라 정말 솔직한 글 자체 였다. 이 느낌은 무척이나 담백했고 또한 가수 이지영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지영이 그림을 그린다는 것도 또한 너무나 잘 그린다는 것도 예전 인간극장을 봐서 알수 있었지만 책속에서 소개되어지는 이지영의 그림은 이 책과 너무나 자라 조화되어 정말 더 좋았다.

이 책은 터키를 여행하는 중에 글을 썼다고 했는데 책을 보는 내내 터키를 산책하는 기분이 들었다. 이지영이 소개해주는 터키의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그 속에 담겨져 있는 이징영의 모습은 멀지 않고 너무나 가깝게 느껴졌다. 마치 아침에 산책하듯이 터키를 보여주었다. 터키에서 만나 사람들에게는 진실이 담겨져 있었고 재미있었다. 한국전쟁때 참전 국가였다고 당당하게 말해주는 사람, 또한 한국에서 노동자 일하면서 상처도 남았지만 그래도 한국은 너무나 좋았다고 말해주는 너무나 고마운 사람, 또한 이지영에게 터키의 곳곳을 보여주는 사람들과 꾸밈이 없고 거짓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나 정겹고 고마울 정도였다.

우연히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여행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마치 병처럼 여러나라를 돌아다니고 싶다는 말하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그 보기 위한 여행이 아닌 그 속에 동화되고 그 속에 묻혀져 속하고 싶고 진실을 보고 싶어하는 여행. 이런 여행을 꿈꾸고 정말 이런 여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터키의 여행집이 아닌 이 책은 가수 이지영의 에세이집이다.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터키의 풍경과 함께 보여주는 책이다. 그래서 이 책속에는 화려함과 보기에만 좋은 글은 없다. 그냥 조용하고 잔잔하게 그렇지만 그 속에 소박함과 진실이 담겨져 있어 책을 읽는 내내 가슴이 따뜻해지는 듯한 느낌을 계속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