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차동엽 신부님의 책인 「뿌리깊은 희망」도 굉장히 잘 읽고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다. 그래서 「무지개원리」 또한 읽고 싶었던 책이었고 이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책이었다. 희망을 무지개의 원리처럼 품고 살수만 있다면 인간은 아마 누구나 행복할 것이다. 너무 어렵게만 생각되었던 일들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쉽고 나 또한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겨나게 해주는 책이다.

무재개 원리는 7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무지개 원리 1 |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무지개 원리 2 | 지혜의 씨앗을 부리라
무지개 원리 3 | 꿈을 품으라
무지개 원리 4 | 성취를 믿으라
무지개 원리 5 | 말을 다스리라
무지개 원리 6 | 습관을 길들이라
무기개 원리 7 |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사실 이렇게만 보면 어디서든 많이 들어본 것이고 또한 자기개발서 책을 통해 많이 본 문구들이다. 그러나 이 책은 좀 더 구체적으로 왜 우리가 이러한 실행에 옮겨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뇌의 활동이 어떻게 달라지며 뇌 활동에 따라 우리에게 변화되어지는 것들을 잘 알 수가 있다. 그리고 꿈을 가진 자만이 꿈을 성취할 수 있고, 말을 다스리는 자가 진정한 존경과 자신의 꿈을 좋은 쪽으로 품어갈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습관은 사람을 어떻게 변화 시켜주는 잘 알게 해주는 가장 큰 변화이다. 작은 습관이 그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도 하고 망처 버리기도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을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에게 어떠한 좌절과 고통과 시련이 닥쳐와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그리고 희망을 행해 정진해 나간다면 반드시 꼭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단 시간에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지금 내가 헤매고 있는 시간이 헛되이 보이더라도 인생을 길게 보면 결코 그리 긴 시간이 아니니 절대로 꿈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많은 기관에서 추천도서로 꼽혔다. 그리고 백만이라는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이 책을 추천하고 읽었다면 분명 이 책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큰 책일거라고 생각하면서 읽었다. 그리고 다 읽고 나서 나도 이 책을 내 주변에 있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졌다. 꿈은 꼭 대단한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며 행복 또한 우리가 생각하기 나름이라고 그리고 우리에게도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는 시간은 아직 많이 남아있고 우리에게도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이 책이 가르쳐 주고 있다고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정말이지 나도 하는 일마다 잘 l될 것 같다. 아니 그렇게 믿고 지금부터 무지개원리를 잘 따라야겠다.

책에는 아주 좋은 예들로 가득차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대단한 존재들이 아니었다. 그들 또한 우리처럼 아주 평범하게 시작했지만 그들은 절대로 포기하지는 열정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 그리고 남을 배려할 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으며 작은 습관도 매일 매일 꿈을 향해 지켜나갔기 때문이란 걸 알게 되었다. 내가 내 꿈을 위해 지금 시작해 결코 늦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부터 아니 지금부터 내 꿈을 향해 나는 이 7가지 무지개 원리를 착실히 지켜 나가고 싶다. 그러다 보면 나도 언제가는 내가 생각하는 꿈을 이룰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