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자기계발서
미타 모니카 지음, 윤성규 옮김 / 지식여행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친구들과 함께 보면서 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책이다. 특히 B형의 친구들과의 모임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책을 처음 받고서는 가장 먼저 한 일은 연필을 들고 내 별자리를 찾아 이 책이 말해주는 특성과 내가 실제로 가지 있는 취미와 흥미, 그리고 삶의 작은 습관과 취향이 얼마나 맞는냐을 체크한 일이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70%이상은 일치하는 걸 보니 혈액형이 말해주는 것이 거짓만은 아닌 것 같다.


한때 친구에게 혈액형의 성격을 운운하는 것은 일본인 만들어낸 사이비과학에 불과하며 혈액형을 운운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와 일본 밖에 없다고 타박을 듣기도 했지만, 점성술이나 별자리 그리고 점을 보듯 혈액형 또한 일종의 그런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결과나 책이 말해주는 것을 100% 믿고 절망에 빠지거나 내가 왜 이렇지하는 실망감에 져저 있는 없듯이 아주 심각하게 생각할 건 아니다. 그저 단지 책이 주는 아주 작은 즐거움을 맛보면 그만이다. 머리를 식혀주듯이 내가 혈액이 B형이 이런것였나 하면서 말이다.


한때 누군가 제게 넌 혈액형이 뭐니하고 물어보면 망설이다 B형이요하고 대답했었다. 그러면 상대방은 내게 너도 성격이 굉장히 특이하겠구나 하면서 B형 성격의 단점들을 줄줄이 늘어놓기도 했다. B형성격이 자유분망하다 하지만 실제로 난 전혀 그렇지 않는 성격이기데 누가 혈액형을 물어보면 망설여진다. 그런데 놀랍게도 책소개를 보니 정말 B형의 성격이 썩 좋지는 않는것 같다 걱정이다. 그러나 모든 것이 재미를 위한것 100% 맞는 것이 아니기에 웃을수 있었다.


이 책을 받고 가지고 다니면서 사람들에게 혈액형을 물어보고 별자리를 물어보고선 책에 내용과 일치하는지를 질문하는 버릇이 잠시 동안 있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주변에 B형이 많이 있어서 인기가 꽤 좋았다. 회사사람들에게도 친구들에게도 교회에서도 말이다. 모두가 맞아 맞아 하면 그래 잠시 동안 즐거워하고 그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 거리가 생겨나고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준 책이다.


B형성격의 취향과 성격을 별자리 별로 만들어나 좀 더 세분화가 되어있고 별책처럼 궁합이 가장 맞는 별자리별 혈액형도 있어 좋다. 이 책을 가지고 친구을 만나다면 잠시동안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