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스도쿠 프리미어 - IQ148을 위한 논리 게임 멘사 스도쿠 시리즈
피터 고든.프랭크 롱고 지음, 멘사 엮음 / 보누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 책을 받고나서 솔직히 조금은 당황스러웠다.
영국의 멘사의 핵심 멤버들이 직접 출제한 문제들로 가득 차있고 퀄리티와 난이도가 높다고해서 사실 문제와 함께 스도쿠게임을 잘 풀 수 있는 노하우가 같이 실려있지 않을까 했는데 문제와 정답 쭉 있어서 깜짝놀랬다.  

아무리 스도쿠게임을 좋아해도 이 많은 문제를 언제 다 풀지하고 걱정이 된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서평을 남기는데 부끄러움이 없어야 한다는 일념하에 출근시간 지하철에서 스도쿠게일을 정말 열정적으로 풀었던 것 같다. 덕분에 지루한 출근시간 40분동안 아주 정신이 없이 열중해 남다른 재미를 느꼈던 것도 사실이다.

스도쿠게임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잠깐 규칙과 게임을 소개하자면 스도쿠게임은 가로, 세로, 3×3 박스 안의 9개의 칸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채워 넣는 게임이며, 총 99개의 칸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로, 세로, 3×3 박스 안의 1~9까지의 숫자가 서로 겹치지 않게 채워넣는 게임이다. 

스도쿠게임은 한번 집중하게 되면 빠져나올 수 없는 묘한 매력이 있어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다. 적어도 나에겐 그랬기 때문에 책을 사서 풀기도 했었는데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게임을 잘 풀수 있는 비법같은 것이 소개되었다면 흥미가 좀 더 떨어져 버렸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스도쿠를 풀어가면서 하게 되었다.

서평을 올리기전 최대한 많은 스도쿠문제를 풀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솔직히 많이 풀긴했지만 책속의 500문제의 스도쿠를 풀기는 어려웠다. 멘사의 핵심 멤버들이 문제를 출제했다고 해서 살짝 겁을 집어먹은 것도 사실이지만 막상 문제를 풀다보니 아주 어렵지는 않았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쉬운 문제들로 채워있지 않고, 스도쿠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중간정도의 레벨들로 문제가 채워져있다. 

스도쿠 게임은 2004년 09월에 처음으로 <콘웨이 데일리 선>에 게재하였고, 같은해 11월에 영국의 <타임스>에 실리면서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오늘날까지 신문사에서 스도쿠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대신 홈페이지를 게재해주는 댓가로 실리고 있다.

www.sudoku.com 스도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방문해 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