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영화
전찬일 외 지음 / 작가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는 매우 좋아하는 내 취미 생활 중에 한 부분이고, 그래서 한달에 2~3편의 개봉영화을 챙겨볼뿐만 아니라 주말에 영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빼먹지 않고 챙겨보고 좋은 작품의 영화는 되도록 챙겨보는 편이다.

영화를 극장에서 아닌 책의 만나니 참 색다른 면이 있었다.
책에 소개되어진 영화는 내가 본 영화와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적절히 조합되어 있는듯해 책을 받고선 매우 반가웠다.

작가가 선정하고, 그 영화에 대해 짧은 감상평과 함께 평론을 더해 흔히 볼 수 있는 영화평론과는 아주 색달랐다.
내가 감동 깊게 본 영화를 다른 사람은 어떤 시각으로 그 영화를 봤을까하는 궁금증은 늘 함께하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영화에서 내가 미처 보지 못하고 놓친 부분들이나 깨닫지 못한 감성들을 다시금 깨우쳐줘 다시 보고 싶어진 영화와...

내가 처음 보게 된 영화의 소개 속에서 정말 이 영화는 꼭 보고 싶다라고 생각되어진 영화가 몇 편 있었다.


영화 장률 감독의 중경/이리는 내가 참 보고 싶었던 영화인데 기회를 놓쳐 보지 못하고 까막득하게 잊어버리고 있었던 영화중에 하나인데 영화의 소개로 인해 꼭 챙겨봐야할 영화 목록에 담아두었다.

<중경>

여느 독립영화들이 참고해야 할 독립영화의 어떤 길.
정말 장률스러운 또 한편의 영화...
매번 변방의 소도시를 담아 오던 그...
이 영화는 한 여인의 존엄성이 처절하게,
그리고 아무렇지도 않게 무너지는 과정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다.

추진위원의 선정 이유 中


장률스러운 영화라니...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의 한 느낌...
장률감독의 최고의 평가라고 읽혀지는 단어이다.
장률감독의 영화 중경을 참 인상깊게 보았던 기억이 새롭다.
이 영화는 또 어떤한 카메라의 엥글과 텍스로 연결 되어있을지 너무나 궁금점을 자아내게 한다.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의 영화 렛미 인 또한 보고싶은 영화중에 하나이다.
흡혈귀 소녀와 왕따 소년의 결코 순수하지만은 않은 사랑과 우정이야기...
흡혈귀 영화의 새로운 영토을 보여준 영화라고 하는데 무척 새롭게 다가왔다.
또한 영상의 미가 가득할 것 같아 기대되는 영화이다.

이 책을 보면서 작가가 선정하고 나름 평론과 영화의 감상정도를 짧고 인상깊게 편집을 해 놓았는데 내 의견과 동일한 장면도 있고, 가끔은 고개를 가웃뚱 하게 하는 장면도 있었다.
하지만 영화가 작가의 글로 소개가 되고, 글로서 영화가 표현되니 참 새로운 장르의 또 다른 영화감상을 한 것 같아 매우 가슴 설레이게 책을 읽어내려 갔다.
2009 오늘의 영화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매년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영화가 너무 기대되어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