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라딘 서재
l
명예의 전당
블로거 베스트셀러
최근 서재글
이달의 당선작
인기태그
북플
l
알라딘 메인
l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
알라딘굿즈
장바구니
주문조회
나의계정
고객센터
추천마법사
서재통합 검색
통합검색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커피
음반
DVD/BD
-----------
서재검색
서재태그
마이리뷰
마이리스트
마이페이퍼
서재
나의서재
l
전체글보기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방명록
서재브리핑
l
찜한 글
즐겨찾는 서재
내가 남긴 댓글
누군가가 남긴 댓글
먼댓글 브리핑
서재관리
l
나의 정보
카테고리 관리
레이아웃/메뉴
스킨/디자인
친구
오늘의 마이리스트
방문자 통계
글쓰기
l
리뷰
마이페이퍼
마이리스트
즐겨찾는 서재
l
숨겨진 책방
https://blog.aladin.co.kr/727695256
글보기
l
서재브리핑
l
서재관리
l
북플
은퇴한 CIA 요원? 스릴러소설 추천
l
완독서평
댓글(
0
)
눈마음
(
) l 2024-12-08 19:26
https://blog.aladin.co.kr/727695256/16059225
스파이 코스트
테스 게리첸 지음, 박지민 옮김 / 미래지향 / 2024년 11월
평점 :
오, 우리는 그저 은퇴한 사람들입니다.
p.306
_
CIA 요원..! 이 단어 하나만으로 우리 모두가 떠오르는 모습이 있지 않나요? 비밀 작전! 함정과 암살! 스파이.. 너무 영화를 많이 봤나 봅니다. 다들 그렇게 위험한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누군가는 그런 일을 실제로 하고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들은 우리 동네에 살고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아니, 바로 옆집의 친절하고 예의 바른 이웃이 알고 보니 은퇴한 CIA 요원일 수도,, 아니면 비밀 작전을 수행 중인 스파이일 수도,, 조용한 시골 동네의 마티니 클럽 모임처럼 말이죠.
조용한 시골 동네에서 닭을 키우고 농장을 가꾸며 평온한 일상을 보내던 매기에게 누군가 찾아옵니다. CIA, 정보국의 방문은 전혀 반갑지 않은가 보네요. 시라노 사건 파일이 노출되었다고 하지만, 관련된 인물이 사라졌다고 하지만, 도움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단숨에 거절합니다. 은퇴했으니 내버려두라는 걸까요? 아니면, 시라노 사건에 뭔가 비밀이 있던 걸까요? 어떤 사건이었기에 이리도 매몰차게.. 하지만, 결코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었나 봅니다. 방문했던 요원의 죽음, 문 앞에 놓인 시체, 그리고 누군가의 총격까지..!!! 보통 일이 아닌가 보네요.
조용한 시골 동네 퓨리티에서 살인 사건이..!! 경찰서장 대행으로 자리한 조는 열정이 넘치는 경찰이었는데요.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감지하고 맙니다. 시체를 마주한 매기는 너무 침착하고, 그녀의 친구라는 동네 주민 로이드와 잉그리드는 아마추어 탐정처럼 돌아다닙니다. 호텔 비품 공급 영업사원이었다는 벤과 역사학 교수였다는 데클란 역시나 뭔가 이상한 구석이 있네요. 이들의 독서모임, 마티니 클럽 모임이 수상해 보입니다. 그저 은퇴한 사람들의 작은 친목 모임이라고 하지만,, 도대체 이들은 누구인 걸까요?
모든 사건은 16년 전에 몰타에서 진행된 시라노 작전 때문인가 봅니다. 너무 아픈 상처를 남긴 기억이었기에 매기는 힘들게 동료들에게 털어놓습니다. 사랑했던 남자에 대한 이야기, 그를 통해 얻어야만 했던 정보들, 비밀이 들통난 정보원의 최후,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접근해야만 했던 여자아이까지.. 나라를 위한 일이었지만, 그녀에게는 진실한 사랑이었고 누리고 싶은 삶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사건으로 모든 것은 망가지고 사라지고 말았다네요. 그런데 왜 이제 와서?? 도대체 누가?? 혹시, 타깃이었던 그가 살아있는 걸까요? 그렇다면 사랑했던 그도 살아있는 건가요??
은퇴한 CIA 요원이 다시 마주한 과거의 사건..!! 이보다 더 흥미롭고 매력적인 이야기가 있을까요? 숨겨진 비밀! 되살아난 과거! 뛰어난 실력! 모든 것이 완벽한 상황이네요. 이들에게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사건을 해결해야만 하겠지만요. 겨우 찾은 평온한 삶을 잃어버릴 수도 있을 테지만요. 아픈 과거의 추억을 되살려야만 해결할 수 있을 듯합니다만, 독자들에게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네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던 스릴러 소설이었답니다. 아마도.. 이들의 활약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지 않을까요? 평생 동안 배우고 익힌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비공식적으로 말이죠.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
0
)
먼댓글(
0
)
좋아요(
0
)
좋아요
l
공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하기
E-mail로 보내기
l
찜하기
l
ThanksTo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
눈마음
리스트
마이리스트
리뷰/페이퍼
기대평
조각리뷰
완독서평
방명록
2007
8
powered by
aladin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