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라페지움 - 개정판
타카야마 카즈미 지음, 김수지 옮김 / arte(아르테) / 2024년 11월
평점 :
![](https://image.yes24.com/blogimage/blog/q/o/qortn78/uW7gYpnX2B7vpIRV.png)
실은…… 조슈의 동서남북에서 한 명씩 모아서 아이돌 그룹을 만들고 싶어서
p.49
_
요즘 아이들의 꿈은 무엇일까요? 유튜버? 프로게이머? 아마 아이돌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보면서 꿈을 키우고, 화려한 그들의 모습을 동경하면서 말이죠. 아마도 요즘 세계적으로 인기 최고인 k-pop도 어릴 적부터 꿈꾸고 노력하고 도전했던 이들이 만든 결과물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일본 어느 동네에 살고 있는 고등학생 여학생도 아이돌이 꿈이라고 합니다.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하네요. 과연 그녀의 꿈은 이루어질까요?
일본 아이돌 그룹의 멤버였던 타카야마 카즈미가 쓴 소설이라고 하더라고요. 자신이 경험했던 이야기일까요? 아니면 자신이 만났던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걸까요? 누구보다 아이돌이라는 꿈에 대해 잘 알고, 많은 소녀들이 꿈꾸는 위치에 있었던 그녀. 과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더라고요. 일본 베스트셀러였고, 이번에 CGV 단독으로 애니메이션 개봉도 한다고 하네요. 책 먼저 읽어보고, 애니메이션도 한 번..!!
![](https://image.yes24.com/blogimage/blog/q/o/qortn78/Z8qALDLzmgtCOktR.jpeg)
막무가내로 주변 고등학교를 찾아가는 주인공. 아즈마는 동쪽에 위치한 히가시 고등학교에 다니는 여학생이랍니다. 어떤 생각으로 이런 일을 시작한 걸까 궁금해지는 시작인데요. 남쪽에 위치한 세이난 테네리타스 여학원을 찾아갑니다. 서쪽에 있는 니시 테크노공업 고등학교도 가는데요. 구글맵으로 미리 주변도 살펴보고, 경비실이 있는 지도 찾아보는 치밀함을 보이는데요. 하지만, 다른 동네 친구를 만들기에는 뭔가 어설프고 이상합니다.
예쁘고 빛나고 유명한 여학생을 만나기 위해 이렇게?? 바보 같고 승산 없는 프로젝트 때문이라는데요. 도대체 뭘까요? 무슨 생각인 거죠? 어찌 되었던 좋은 친구들을 만들었네요. 귀여운 카토리 란코, 뛰어난 로봇 실력과 외모로 빛나는 타이가 쿠루미, 그리고 중학교 시절 친구였던 성형미인 카메이 미카까지.. 아하! 그녀의 비밀 프로젝트는 이것이었군요. 그녀의 꿈이 바로 이거였나 봅니다. 조슈의 동서남북에서 한 명씩 모아서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보겠다..!!! 친구들에게는 비밀인가 보네요. 유일하게 그녀를 도와주는 남학생 신지에게만 털어놓습니다. 부끄럽고 말도 안되는 목표지만,, 왠지 응원하게 되네요. 신지도 역시나..
그래서.. 아이돌 프로젝트는 성공했냐고요? 동서남북 미소녀 아이돌이 탄생했냐고요? 초절정 인기를 얻고 무대 위에서 빛나는 소녀들이 되었냐고요? 결론은 책에서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꿈을 꾸는 것에 머물지 않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던 아이들. 서로 성격도 다르고, 행동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지만.. 이들의 우정이라면 아마도..!!
청소년 성장소설이라고 하기에도 살짝 결이 다른 느낌이네요. 자신들의 진짜 꿈이 뭔지 찾아가는 이야기였거든요. 누구는 아이돌이었고, 누구는 사랑받는 것이었고, 누구는... 그래서 더욱 매력적이었던 이야기였답니다. 미소녀 고등학생들의 아이돌 탄생 프로젝트!! 애니메이션으로 딱이지 않을까 싶네요. CGV에서 곧 개봉한다고 하니, 근처 극장에도 개봉하나 검색해 봐야겠습니다.
.
.
.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https://image.yes24.com/blogimage/blog/q/o/qortn78/pZdC1ykRkmkRiSJN.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