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NEY BOOK 더 머니북 - 잘 살아갈 우리를 위한 금융생활 안내서
토스 지음 / 비바리퍼블리카 / 2024년 5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 아니 경제 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궁금할만한 내용들이 담겨있는 책이었는데요. 100개의 질문들은 부족할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항목들은 다 들어가 있더라고요. 저축, 소비, 투자, 대출, 보험, 세금, 연금까지.. 모르면 어렵지만 조금만 공부하면 이득인 지식들. 예전에는 누군가에게 물어봐야 알 수 있었던 것들이었고, 이것저것 찾아봐야만 알 수 있었던 것들이었는데.. 이렇게 한 권의 책에 핵심들이 쉽고 친절하게 쏙 들어가 있으니 너무 좋네요. 라떼는.. 힘들었단 말이에요..^^

관심을 가지고 읽은 챕터는 바로 세금 부분이었는데요. 국민의 의무인 세금은 당연히 내야 하는 것일 테지만, 알고 내면 조금 덜 억울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국세와 지방세로 주체가 다르고, 세금의 용도에 따라 보통세와 목적세가 분류되고, 세율의 차이에 따라 비례세와 누진세로 나뉜다고 하네요. 너무 복잡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건가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그리고.. 연금까지!! 읽다 보니 뭔가 조금을 알 듯합니다. 조금만 더 공부하면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정도까지 되겠는걸요!

물론 더머니북은 전문가를 위한 경제 관련 전문서적은 아니었답니다. 이제 막 경제생활을 시작한 20대, 또는 궁금한 것들이 있어 인터넷을 한 번이라도 검색해 봤을 사회 초년생, 아니면 돈에 대한 개념을 잡아야 하는 청소년.. 사실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꼭 필요한 기초들이 쏙쏙 들어간 안내서였는데요. 저도 매번 궁금해서 검색했던 내용들이 전부 들어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지만 놓쳤던 부분들을 챙길 수가 있더라고요.

아마 여러분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나는 필요 없어! 나는 잘 하고 있어! 나는 다 알아!! 이런 생각을 잠시 내려놓으시고 읽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분명 여러분의 경제 상식이 업그레이드되실 겁니다. 반드시 삶에 도움이 되실 것이라 장담합니다. 암요!! 요즘 핫한 토스에서 엮은 책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