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세계 여행 맛있는 공부 60
한날 지음 / 파란정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해외여행 다녀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팬데믹 이후에 보복심리 때문이라는 말도 많고, 비싸진 국내 물가로 오히려 해외로 나간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어찌 되었건, 이제 정말 세계는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도 순식간에 전 세계로 퍼진 것을 보면 더욱더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일까요? 이제 아이들에게 외국은 더 이상 낯선 동네가 아닌 듯하더라고요. 의지만 있으면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되어버렸잖아요. TV 채널만 돌리면 쉽게 해외 뉴스나 여행 프로그램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더욱더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세계 속에 한국이라지만, 세계 속에서 살기 위해서는 다른 나라도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이런 저의 생각을 알았는지, 아이가 애정 하는 학습만화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에서도 세계여행이 출간되었더라고요.

반가운 이들은 언제 만나도 참 좋잖아요?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의 캐릭터들도 그렇더라고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시리즈 도서라서, 이제는 너무 친숙해져버린 챱이와 두야, 모네, 쎄세, 래야, 그리고 뽀기까지.. 어김없이 이번에도 아이가 저에게 물어보더라고요. 누가 제일 좋냐고 말이죠. 저의 선택은 언제나 래야!!! 동글동글 쫄깃쫄깃한 가래떡 캐릭터인 래야를 보고 있으면 군침이 돕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선택은?? 딱히 주인공은 없는 학습만화 시리즈지만, 그래도 굳이 말하자면 주인공인 챱이가 아닐까 싶었는데요. 아니라네요. 귀요미 두야라고 하네요.

우선 차례부터 봤는데요. 대륙별로 정말 많은 국가들이 담겨 있더라고요. 아시아를 시작으로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유럽까지.. 혹시 아는 나라가 있냐고 물어보니,, 자주 들어봤던 나라들도 있고, 여행 다녀왔던 국가들도 있고, 처음 듣는 신기한 이름들도 있다며 조잘조잘하네요. 귀여운 캐릭터 친구들, 찹이와 두야와 모네.. 가 어떤 여행을 했을 지도 궁금하다며 바로 넘겨보자고 하더라고요. 가족 여행으로 다녀온 곳부터 보면 어떨까 하고 아이에게 말했더니, 우선 차례대로 보겠답니다. 그래서, 이번 세계 여행은 네팔부터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네팔..?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어떤 나라인 지는 들어본 적이 없네요. 오호!!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좋은 시작이네요!

나라 이름과 국기, 그리고 수도, 면적, 인구, 언어, 화폐 정보를 우선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나라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지도 그림이 함께 있더라고요. 아하! 이렇게 기본 정보부터 알려주니 좋네요. 최소한 국기와 위치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더 많은 정보들이 담겨있더라고요. 그러고는 귀여운 친구들의 여행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한 장에 나라가 하나씩이라 많은 내용을 담지는 못해서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딱 필요한 핵심만 알려주고 있네요. 세계에서 가장 큰 천연 동굴인 선도옹 동굴을 가진 쌀국수의 나라 베트남, 17508개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섬나라 인도네시아, 가장 넓은 열대 우림과 삼바 축제의 나라 브라질, 곰과 늑대와 메이플 시럽으로 유명한 캐나다.. 딱 좋네요. 짧고 굵은 여행입니다. 장난꾸러기 친구들과 함께라서 더욱더..!!

다양한 나라 이야기가 담긴 재미난 학습만화를 읽다가, 문득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재미난 놀이가 떠올라서 후다닥해보았답니다. 책장에 꽂혀있던 지도책과 함께 하는 놀이!! 아이와 함께 어린이 세계여행 책을 하나하나 넘기면서 지도에서 나라 찾기를 해보았어요. 나라와 국기를 보면서, 각 페이지에 그려진 조그마한 지도 그림을 보면서.. 누가누가 먼저 지도에서 찾나 시합을 했는데요. 은근 경쟁심이..!! 은근 재미도..!! 어디에 있는지, 얼마나 작은 지 알아가는 시간이었답니다. 열심히 외우면서 찾은 건 아니지만, 이러면서 다양한 나라 이름에 익숙해지고 지도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네요. 아이랑 꼭 한 번 해보시길.. 독후 활동으로 추천드립니다!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