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빛을 따라서
권여름 지음 / 자이언트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필성 슈퍼를 아시나요? 아마 모르실 겁니다. 권여름 작가의 성장소설에 등장하는 동네 슈퍼거든요. 어느 동네든 하나쯤 있음 직한 자그마한 가게인 필성 슈퍼. 그 조그마한 곳에서 참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네요. 가게를 운영하는 부모님에게도.. 아들을 응원하는 할머니에게도.. 학교 공부하랴 부모님 가게 도우랴 바쁜 아이들에게도.. 모두 각자의 삶이 있고 각자의 하루하루가 있지만, 그들에게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바로 모두 각자의 꿈이 있다는 것! 그리고 희망도 있다는 것! 바로 우리들처럼 말이죠.

매일 쓰러지고, 매번 실패하고, 매번 좌절하더라도.. 꿈은 사라지지 않네요. 아니, 사라지는 꿈은 꿈이라고 부를 수 없지 않을까 싶어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은동의 꿈도.. 한글을 배우고 싶다는 할머니의 꿈도.. 필성 슈퍼를 열심히 운영해서 성공하겠다는 부모님의 꿈도.. 어렵고 힘든 과정이 있었기에 더 빛나는 순간이 찾아오는 것이 아닐까요? 이렇게 조금씩 성장해가는 것이 아닐까요?

소설 속의 그들처럼 우리 모두 크든 작든 자신만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작은 빛이지만, 그 빛을 따라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딘가에 도착하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가지고.. 그러고 보니 저의 꿈은 무엇이었는지 잠깐 생각하게 되네요. 그리고 저를 이끄는 작은 빛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둘러보게 되네요. 힘들고 지치고 쓰러지는 일들이 수없이 반복되겠지만, 그 순간들을 지나면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작은 발걸음들이 삶의 작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해주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
.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