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북토크 - 좋아하는 일로 돈과 사람을 얻은 북토커 이야기 ㅣ 생각의뜰채 산문선 1
평범한기적 강민정 지음 / 생각의뜰채 / 202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1호라는 타이틀을 가진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혼자만의 주장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인정해 주는 자리라면 더욱더 자랑스럽고 멋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너무나도 당당하게 <대한민국 1호 북토커>라고 이야기하는 분의 이야기를 만났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의 주장에 모든 이들이 동의한다는 건데요. 저도 책을 읽어보니 동의하게 되더라고요. 아니 인정할 수밖에 없었어요. 대한민국 1호 북토커 ‘평범한 기적’의 북토크 이야기. 좋아하는 일로 돈과 사람까지 얻었다는 그녀의 인생수업 이야기.. 함께 만나보실래요?
-
이런저런 이유로 경단녀가 되었다는 그녀는 엄마가 되면서 원하는 것을 줄이고 책 읽는 시간을 조금씩 늘리면서 자신의 상황에서 최선의 행복을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세상은 그런 그녀의 행복에 무심했나 봅니다. 부모 강연인데 아이 동반이 안된다니.. 겨우 허락을 받았는데 왜 내가 눈치를 보고 감사를 해야 하는지.. 이 사건을 계기로 아이 동반 북토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
?
읽다 보니 이런 생각이 불현듯 들더라고요. 어라.. 본인의 필요에 의해 이런 일들을 벌이고 있는 거 아닌가? 기적의 북토크가 아니라, 사적인 북토크 아닌가? 부모 강연에 아이 동반이 안되었기에 아이 동반 강연을 기획했고,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잘 키워야 할까 고민이 되었기에 육아서 저자를 초청했고, 커가는 아이의 영어 교육이 걱정돼서 영어교육 북토크를 진행했고, 본인이 만나고 싶은 저자를 초청하고.. 어찌 보면 그렇게 생각해도 될 듯하더라고요.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겠죠? 주변 분들이 이렇게 응원하고 함께해 주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
우리는 혼자가 아닌 관계 속에서 성장하는 존재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녀의 이런 한걸음 한 걸음은 혼자만의 성장이 아닌 모두의 성장이었던 거 같더라고요. 북토크에 참여한 독자들과 정기적으로 꿈 여행을 떠나고, 새벽 기상 모임 <아름다움 새벽>을 통해 자기 계발을 코치하고 있고, 모두와 함께 하는 인생수업.. 함께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면서 평범한 기적을 이루어나아가고 있는 듯하더라고요. 그래서 저자의 닉네임이 바로 <평범한 기적>이 아닐까 싶네요.
-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이 책의 저자인 평범한 기적님은 책 출간 전부터 알고 지낸 분이셨답니다. 책이라는 매개체로 인연이 되었고, 함께 성장하고 함께 응원하는 독서 이웃이었거든요. 그렇기에 지금 이 글에는 사적인 호감이 반영되었을 듯도 합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입장에서도 충분히 재미나고 공감되고 의미 있는 이야기들이 가득하답니다. 당신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자신만의 꿈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책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저는 국내 1호 북토커의 자기개발서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당신의 인생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겁니다. 진짜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