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오늘도 도복에 띠를 매는 너를 응원해 - 모두를 위한 주짓수 이야기
방제천 / 글팜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짓수에 진심인 분의 이야기를 담긴 책 한 권을 만났는데요. 병을 달고 살았던 연약했던 신체, 그리고 갑자기 불어난 체중 때문에 이래저래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했던 어린 시절을 보낸 저자. 그는 건강해지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했다고 하더라고요. 태권도, 권투, 크로스핏, 킥복싱, 헬스와 PT까지 다양한 운동들을 거치면서 정착한 곳은 바로 주짓수!!! 왜 주짓수였냐고요? 주변 사람들이 많이 하는 흔한 운동도 아니고 널리 알려진 운동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독특한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어린 시절 외톨이 기질이 있어서? 절대 아닙니다. 주짓수라는 운동은 우리가 몰랐던 엄청난 매력이 있었더라고요.
-

상대방에게 기술을 걸고 반응을 하고 방어와 공격을 하는 주짓수는 철저하게 파트너 운동이기에 혼자는 할 수 없는 운동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몸을 부딪히면서 서로 친해질 수밖에 없는 운동! 그렇기에 서로의 안부를 묻고 상태를 살펴야만 하는 운동! 그렇기에 배려와 경쟁 속에서 자신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운동! 그리고, 작은 성공들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운동! 다양한 기술들은 어렵지만 성공하는 순간 성취감이 높은 운동! 바로 이런 운동이 주짓수라고 하더라고요. 체력과 다이어트와 호신술은 기본이고 말이죠. 엄청 매력적이지 않나요? 무척 재미날 듯하지 않나요? 게다가 엄청 멋진 도복은 보너스!
-

하지만, 주짓수는 첫 번째 승격을 하기 위해 필요한 평균 기간이 2년이라고 하네요. 운동하고 나면 온몸이 아프고 멍과 상처투성이가 된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도장에 나가서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함께 운동하고 함께 땀 흘리는 누군가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함께 운동하는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다는 점!! 제가 생각하는 주짓수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것이 아닐까 싶더라고요.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만큼 응원이 되고 힘이 되는 것이 없잖아요. 당연히, 이것은 단지 주짓수에만 적용되는 이야기는 아닐 거예요. 어떤 일을 하든, 어떤 활동을 하든지 중요한 부분일 겁니다. 전문가가 되고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필요한 시간들.. 그 시간들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바로 함께 하는 동료의 존재가 아닐까 싶어요. 이것이 바로 꾸준함의 비밀 치트키가 아닐까 싶어요.
-

주짓수라는 정말 1도 관심이 없었던 낯선 운동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주짓수에 대한 너무 솔직한 이야기들, 그리고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주짓수,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혹하고, 확실한 운동이 된다는 사실에 끌리고, 함께 운동하면서 끈끈한 정을 쌓을 수 있다는 매력에 반하게 되었거든요. 사실,, 책을 다 읽고 나서 유튜브도 찾아보고 주변 도장도 찾아보았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조만간 누구 한 명 꼬셔서 함께 갈지도 모르겠네요. 혹시 저랑 함께 가보실래요?


전자책과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