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박물관 붉은 박물관 시리즈 1
오야마 세이이치로 지음, 한수진 옮김 / 리드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전의 반전!! 글쎄요.. 요즘 반전 없는 추리소설, 미스터리 소설이 어디 있을까요? 아니, 미스터리 소설의 매력은 바로 반전이잖아요. 하지만, 그동안 만났던 수많은 반전에 이제는 조금 식상해가고 있었는데요. 한 번 더 속는 셈 치고 만났던 책 한 권에 뒤통수를 제대로 맞았네요. 아니,, 이런 반전은 반칙 아닐까 싶은 반전! 제대로 당해버렸어요. 읽을수록 너덜너덜해지는 책, 반전의 붉은 박물관에 함께 가보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정신 똑바로 차리고 오셔야 합니다. 죽음.. 아니 기막힌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

경시청 관내에서 일어난 증거품과 수사 서류가 모이는 대형 보관소일 뿐인 ‘붉은 박물관’.. 박물관에 쌓인 수많은 자료를 전산등록하는 것이 그들의 업무. QR 코드를 등록하고 라벨을 붙이는 단순 업무가 전부인 붉은 박물관. 역시 한직이 맞긴 하네요. 이런 일을 하려고 경찰이 된 게 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수상하고 수상한 엘리트 관장은 역시 평범한 관장이 아니었네요. 꼼꼼하게 수사 기록들을 읽다가 갑자기 말합니다. '그럼 재수사를 한다!' 네? 갑자기요? 뜬금없이 이렇게 외치고는 아무렇지도 않게 해결해버립니다. 아니 어떻게 아무도 해결 못했던 사건들을 서류만 보고 사건의 열쇠를 찾아내는 걸까요? 천재 비밀 요원이라도 되는 걸까요? 지구의 정의를 구현하는 숨겨진 초능력 히어로, 뭐 이런 건가요?
-

사건 자료과 수사 기록들을 통해 아주 사소한 실마리를 찾아내고, 사건을 조금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면서 논리적으로 추리해버리는 그녀. 그리고 그녀의 이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현장 재조사와 인터뷰를 하는 조수 사토시 경사. 이 콤비는 완벽하네요. 이 조합 찬성입니다! 아니, 이들에게 사건 해결을 전적으로 맡기고 싶네요. 독자들에게 모든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본격 미스터리라고 하지만, 저의 실력으로는 턱도 없었거든요. 그녀의 냉철한 판단과 논리적인 사고를 따라갈 수가 없네요. 한번 도전해 보겠다고 열심히 읽었지만, 반전에 반전! 예상할 수 없는 진실을 품고 있더라고요. 무슨 이야기냐고요? 궁금하신가요?
-

이게 끝은 아니겠죠? 놀라운 실력을 가진 미모의 관장이 궁금합니다. 관장을 도와주면서도 자신만의 추리를 하는 조수의 도전도 멋지네요. 그들의 활약을 더 보고 싶어요. 붉은 박물관에 잠들어 있는 수많은 미결 사건들을 조금 더 해결해 주실 거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