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명품 비행기 6대주 52나라 탈것박물관 31
안명철 지음,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사라지면 가장 하고픈 것이 무엇이신가요? 1위는 분명히 '여행'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것도 해외여행! 저희 아이도 추운 겨울이 되니까 외치네요. 우리 따스한 남쪽나라로 여행 가자고 말이죠. 그리고 또 외칩니다. 비행기 타고 싶다고!! 이런 초등학생 아이에게 딱 좋은 책 선물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은데요. 세상 모든 명품 비행기가 담긴 초등 추천도서!!

 

 

비행기가 뭐가 그리 좋은지, 하늘에 날아가는 비행기만 보이면 난리입니다. 파란 하늘에 날아가는 조그마한 점을 보면서 정체를 열심히 추측합니다. 저건 연두색이니까 제주항공이 아닐까요? 그럼 제주도 가는 비행기일까요? 저건 몸통이 전부 하늘색이니까 대한항공 아닌가요? 대한항공 2층 비행기 타보고 싶은데.. 종알종알. 아는 항공사 전부 나옵니다. 단점은 아는 항공사가 손에 꼽을 정도라는 것!!

 

 

그래서인지 이번에 만난 책은 지금까지 만났던 어떤 책보다 아이가 환호하지 않았나 싶은데요. 세상 유명 항공사 비행기들이 모두 수록된 책이었거든요. 전문서적도 아니면서 올 컬러로 멋진 비행기 사진과 깔끔한 설명이 담겨있더라고요. 덕분에 아이는 아주 신났습니다. 이 비행기 우리 타봤지? 북한에도 비행기가 있었어? 이 비행기 예쁜데! 또다시 종알종알.. 이런 종알거림이 너무 귀여워서 저도 함께 종알종알하고 있었네요.

 

 

아이의 원픽은 에어 뉴질랜드 항공사라고 하네요.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전통 문양이 그려진 비행기 몸체가 제가 봐도 멋지더라고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식물인 은빛 고사리 잎이라고 하는데요. 뉴질랜드까지 가본 적이 없으니 책을 통해 처음 만난 비행기였는데요. 어떠세요? 직접 보면 더 예쁠 것 같지 않나요?

 

 

저의 원픽은 필리핀 항공이었는데요. 한동안 겨울마다 필리핀 세부로 놀러 가면서 열심히 애용했던 항공사였거든요. 필리핀 국기에서 따왔다는 태양을 상징하는 노란색 광선이 너무 친근하네요. 또다시 타고 겨울 휴가를 갈 수 있겠죠? 따스한 남쪽 나라에서 신나게 놀고 올 수 있겠죠?

 

 

읽을거리도 풍부하고, 볼거리도 하나 가득이고, 이야기할 내용도 무궁무진한 초등 추천도서였던 거 같아요. 아마 오늘 밤에는 비행기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꿈을 꾸지 않을까 싶네요. 각자의 원픽 비행기를 타고 말이죠. 코로나가 사라진 세상에서 명품 비행기를 타고 말이죠.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