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파이터 제트기 종이접기 - 접고 조립해서 만드는 제트기 월드
이동준.김대환 지음 / 혜지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를 침략하는 우주정복자 '다크엠퍼러'가 거대 비행선 '다크로드'를 가지고 다시 한번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는데요. 지구방위본부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개발한 거대 전투기를 출동시킵니다. 바로 독수리 5형제.. 아니 슈팅 파이터 제트기들인데요. 헬리오스, 아레스, 헤라, 아폴로, 넵툰.. 이들이 바로 지구의 마지막 희망인데요. 과연 적에게 승리하여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요? 

 

 

재미난 이야기로 시작되는 종이접기 책을 만났는데요. 표지의 화려한 전투기들과 두툼하고 묵직한 느낌에 뭔가 고난도의 실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걱정부터 되더라고요. 하지만! 10년째 종이접기를 하고 있다는 저자는 초등학교 선생답게 단순하고 쉬운 종이접기를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오호! 좋네요. 기대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저리 멋진 모양의 제트기 만들기가 어떻게 단순하고 쉬울 수 있을까요? 알고 보니 종이접기로 조립하는 프라모델 방식이라는 데요. 엥? 그게 뭔가요? 알고 보니 종이접기로 부품을 만들어서 조립하면 제트기가 되는 방식이라네요. 어릴 적 만화에서 주인공들이 합체해서 더 강력한 모습이 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요?

 

직접 만들어보면 알겠죠?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종이접기 책인지.. 표지처럼 멋진 제트기가 탄생하는지.. 저희 집의 종이접기 대장 초등 아이와 함께 도전해 봤는데요. 뒤쪽에 화려한 디자인을 넣은 전용 종이들이 부록으로 되어있어 좋네요. 색종이로 만드는 것보다 뭔가 더 멋진 작품이 나올 듯합니다.

 

과연 결과는?? 오!! 바로 이거군요! 몇 번 접었더니 5개 부품이 만들어졌어요. 쏙쏙 조립했더니 멋진 제트기가 탄생했네요. 이 정도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겠는데요. 정말 신박한 종이접기입니다! 어메이징 하네요! 이제 나머지도 후다닥 만들어봐야겠네요. 아이가 어서어서 만들어서 가지고 놀자고 난리네요. 만들기 좋아하고 비행기도 좋아하는 초등 아이에게, 아이와 함께할 집콕놀이가 필요한 부모에게 추천하고픈 책입니다!

 

아 참! 살짝 헷갈릴 수 있는 합체 부분은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QR코드 찍으면 친절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신데요. 한 번만 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네요^^ 그리고 다시 분해하지 않을 테니 풀이나 테이프로 고정하면 좋다고 합니다. 저도 꼭꼭 붙였어요^^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