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일주 쥘 베른 베스트 컬렉션
쥘 베른 지음, 김석희 옮김 / 열림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G_0839.jpg

 

다들 보셨나요? 대한민국에서 자체 기술로 완성한 누리호를 발사하는 순간을 보셨나요? 이로써 대한민국은 자력 우주로켓 발사체를 성공시킨 11번째 나라가 되었다는데요. 발사 순간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면서도 믿을 수 없는 감격스러운 순간이었답니다. 그런데, 이런 놀라운 과학의 발달을 이미 예측한 자가 있었다고 하네요. 공상과학 소설의 아버지라 불리는 쥘 베른인데요. 미지의 세계로의 모험과 새로운 문명의 이기를 다루는 그의 소설들. 엄청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경이의 모험'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도 인기가 많은데요. <달 세계 여행>을 읽고 달에 가고 싶어서 로켓을 만들기 시작한 사람들도 많았고, <해저 2만 리>의 잠수함 노틸러스호는 세계 최초의 원자력 잠수함 이름이 되었다고 하네요. 재미나네요. 궁금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대표작부터 만나보려고요. 함께 모험을 떠나보실래요?

 

IMG_0842.jpg

 

나는 80일 이내에, 다시 말해서 1920시간, 아니 11만 5200분 안으로 세계 일주를 하겠다는 데 2만 파운드를 걸고, 누구하고든 기꺼이 내기를 하겠습니다. 어떤가요? 받아들이겠습니까? /p.33


 

다들 아시죠? 80일 만에 지구 한 바퀴를 돌겠다는 내기로 시작된 이야기라는 것을 말이죠. 참 쓸데없는 것으로 내기를 하는 쓸데없는 영국 신사들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보는 사람은 재미난게 바로 내기잖아요. 집구석 앉아서 세계여행을 하는 거잖아요. 근데 너무 바쁩니다. 모든 것에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해야만 하는 포그 씨가 이제 막 그의 하인이 된 장과 함께하는 세계 여행은 바쁩니다. 관광이오? 그럴 시간이 어디 있겠어요. 타고 내리고 달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영국에서 프랑스로, 이탈리아로, 이집트로, 싱가포르로, 중국으로, 일본으로, 미국으로.. 그리고 다시 영국으로!! 헉헉헉... 말로만 해도 정신이 없네요.

 

캡처.JPG

 

 

그래도 이렇게 휙휙휙 이동을 한다면 조금은 괜찮은 여행이었을 거예요. 하지만, 절대 그럴 수는 없잖아요. 모든 내기는 아슬아슬해야 제맛이죠. 그리고, 그래야 판돈도 팍팍 올라가는 법이잖아요! 사건 사고가 계속됩니다. 열차 선로가 미완성이라 달리던 열차는 멈추고, 죽은 남편을 따라 화장을 당해야 하는 불쌍한 여인도 구출하고, 인디언들이 열차를 공격하고 사람들이 납치당하고, 힘차게 달리는 열차를 타고 무너지는 다리를 건너가고, 그깟 자존심 때문에 목숨을 건 결투도 하고.. 게다가 포그 씨를 희대의 은행강도로 오해한 형사까지 따라붙었답니다. 이래서 80일 만에 세계 일주가 가능할까요? 포그 씨가 세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건가요? 그런데, 정작 당사자인 포그 씨는 왜 이렇게 차분한걸까요? 왜 저만 이렇게 답답하고 조급한 걸까요?

 

IMG_0841.jpg

 

그래서 필리어스 포그는 2만 파운드를 땄다. 하지만 여행 경비로 1만 9천 파운드를 썼기 때문에 이익은 보잘것없었다.  /p.364


 

결말은 다들 아시니 그냥 알려드릴게요. 포그 씨는 80일 만에 세계 일주를 성공했답니다! 그것도 정말 아슬아슬하게 1초 전에 약속 장소에 나타나죠. 이런 스릴 만점 이야기는 어디에도 없을 겁니다!! 그런데.. 포그 씨가 얻은 건 달랑 1천 파운드뿐이라네요. 돈 펑펑 쓰면서 겨우겨우 성공한 여행이었거든요. 뭡니까? 내기는 왜 한 거죠? 손해 보지 않은 걸로 위안을 삼아야 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그가 얻은 것은 돈보다 더 소중한 것들이었거든요. 명예를 얻었고, 명성을 얻었거든요. 그리고 충성스러운 하인이자 친구인 파스파르투를 얻었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랑하는 여인을 만났고 평생을 함께 하기로 했어요! 이 정도면 해볼 만한 도전이지 않았나요? 아니, 안 했으면 정말 후회할 모험이었네요!

 

캡처2.JPG

 

배도 타고, 기차도 타고, 마차에 요트와 썰매.. 그리고 코끼리까지!! 정말 사건사고가 많았던 그의 모험담은 지금 읽어도 최고입니다. 스파이가 나타나고, 동료가 배신하고, 온갖 신무기들로 놀라게 하는 최신 영화보다 더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고요. 이미 어떤 내용인지 알고 있고, 어떤 결말인지 아는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에요. 이번에 나온 쥘 베른 베스트 컬렉션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집니다. 50여 편의 '경이의 모험' 시리즈 중에서 독자들이 가장 사랑한 7개의 이야기들을 선정했다는 컬렉션!! 수많은 세계고전문학 중에서 나중에 아이들에게도 권해주고 싶은 추천도서로 인정합니다!

 

IMG_0840.jpg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