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그라비아의 음모 레이디 셜록 시리즈 2
셰리 토머스 지음, 이경아 옮김 / 리드비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G_0680.jpg

 

요즘 교육의 최대 화두는 누가 뭐라 해도 창의성이 아닐까 싶어요. 옛날처럼 주야장천 외우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지식과 상식을 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능력! 같지만 조금 다른 포인트 하나를 찾아내는 능력이 중요한 시대인 듯합니다. 이런 면에서 아주 창의적인 소설을 만났는데요. 누구나 아는 세계적인 명탐정 셜록 홈즈가 사실은 여자였다는 기발한 생각! 굉장히 친숙한 소재지만, 살짝 다르게 풀어놓은 이야기! 조금은 위험한 시도일 수도 있겠지만, 꽤 흥미로운 도전으로 보이더라고요. 레이디 셜록이라는 단어 하나만으로 관심이 갔거든요. 어떤 이야기일지 상상이 될 듯하면서도, 어떤 내용일지 읽고 싶어지는 이야기! 기대를 만족으로 채워줬던 1편이었기에, 2편은 만족을 행복으로 만들어주지 않을까 기대하면 시작해 보았답니다.

 

IMG_0681.jpg

 

남성 위주의 사회였던 빅토리아 시대에 살아가기에는 너무 평범하지 않았던 샬럿 홈스. 그녀가 어떻게 여성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났고, 어떤 위기와 모험을 통해 레이디 셜록이라는 시크릿 탐정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훌륭한 도입부로 시리즈물의 기대감을 한껏 높인 것이 1편이었다면, 2편은 본격적인 사건 해결의 시작이라고 하네요. 오랜 친구 잉그램 경과 완벽한 파트너 왓슨 부인이 함께 하는 탐정 사무소! 병으로 침대에 누워있는 가상의 인물 셜록 홈즈를 대신해 놀라운 관찰력과 두뇌를 가진 자칭 여동생 샬럿 홈스의 활약이 시작되나 봅니다. 과연 레이디 셜록의 실력은 어떠할까요? 오리지널 셜록 홈즈 시리즈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기대됩니다. 두근두근합니다.

 

IMG_0683.jpg

 

이 남자를 아는군요, 홈스 양. 누구예요? / 핀치 씨는 제 오빠예요. /p.81


 

이번 사건은 뭔가 꼬이고 꼬인 관계를 우선 풀어야만 할 듯하네요. 조금 애매한 관계인 오랜 친구 잉그램 경의 아내가 찾아옵니다. 셜록 홈즈에게 자신의 옛 연인을 찾아달라며 사건 의뢰를 하는데요. 잉그램 경과 정략결혼을 했던 그녀의 옛 여인은 글쎄 샬럿 홈스의 배다른 오빠였다네요. 뭐 이 정도야 그다지 난코스는 아닌듯했는데요. 잉그램 경의 형이자 비밀경찰로 활약하는 냉철한 마이크로프트의 끈질긴 청혼, 그가 가져온 최고 난이도의 수수께끼들, 샬럿 홈스의 언니에게 설렘으로 다가온 낯선 남자,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시체까지.. 복잡합니다. 상관없을 것 같은 사건들이었지만, 뭔가 냄새가 나네요. 그리고 그 배경에 있는 모리어티가 궁금해지는 이야기가 하나 가득!!!

 

IMG_0684.jpg

 

우리 중에 배신자가 있다고 추측했지만 누군지 알아낼 수가 없었어요. 오늘 아침 동이 트자마자 내 동생이 나를 찾아와 문을 두드리더니 배신자는 우리 조직이 아니라 자신의 집에 있었다고 하더군요./p.440


 

이제 살짝 워밍업을 시작한 레이디 셜록 홈즈 시리즈 2편이었답니다. 흥미로운 사건들이 쌓이고 엉키고 연결되다가 마지막에 모든 것이 한방에 풀리는 이야기였는데요. 셜록 홈즈에 익숙한 독자들에게는 아직 부족합니다. 셜록 홈즈라는 이름 하나가 가진 하늘 높은 기대치는 어쩔 수 없잖아요. 하지만, 이제 2편을 읽었을 뿐이잖아요. 그리고 레이디 셜록 홈즈의 소개가 1편이었다면, 최대 적수 모리어티의 등장이 2편이었던 거 같아요. 그렇다면 3편은!!! 이 둘의 멋진 한판이 기다려지는 건 저만이 아니겠죠? 차근차근 재미와 기대치를 높여가는 이야기! 또다시 다음 이야기를 기다려야 하지만, 이런 기다림에는 충분히 값어치가 있을 듯 하네요. 샬럿 홈스의 활약은 이제부터니까요!

 

IMG_0685.jpg

 

 

출판사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