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즈워스 휴머니스트 세계문학 10
싱클레어 루이스 지음, 이나경 옮김 / 휴머니스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G_0620.jpg

 

예전의 우리 자신을 잃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자신을 찾을지도 모르잖아. 당신은.. 당신은 정말 당당하고, 크고, 훌륭하고,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어. /p.51


 

여행을 좋아하시나요? 어떤 이유로 좋아하세요? 사실 자기 집이 제일 편하잖아요. 여행에서 돌아오면 제일 먼저 깨닫는 사실이 바로 우리집이 최고! 라는 것이잖아요. 하지만 알고 있죠. 여행만이 가진 매력을!! 새로운 동네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을 말이죠. 지금까지의 내가 아닌 다른 모습의 내가 될 수 있는 곳이니까요. 그렇지 않나요? 아마도 이런 경험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나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의 주인공 프랜도 원하는 것이 이런 경험이 아닐까 싶네요. 지금의 자신을 벗어나고 싶은 욕망! 과연 그녀의 여행은 성공적일까요? 궁금해집니다. 살짝 샘을 무시하는 듯해서 걱정이거든요. 지금은 부족하다는 듯한 그녀의 이야기...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선물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