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사르의 여자들 2 - 4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4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여자를 사랑한 적은 있어요?" 세르빌리아가 물었다. "킨닐라" 카이사르가 불쑥 말했다. 그는 눈물을 참으려 눈을 감았다./p.260


 

카이사르의 여인 세르빌리아. 카이사르의 딸 율리아의 시어머니가 될 그녀를 카이사르는 사랑하는 걸까요? 절대 아닐 겁니다. 절대 아니죠. 세상에서 사랑하는 것은 자기 자신뿐인 자존심 대마왕 카이사르에게 사랑? 연인?이라는 단어는 어색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그런 카이사르에게도 사랑했던 여자가 있었다네요. 킨닐라..!!

 

어릴 적 술라의 계략으로 카이사르가 배우자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여인 킨닐라. 권력에 의해 억지로 만들어진 인연이었지만, 그녀는 카이사르의 연인이자 여동생이자 가족이었답니다. 지금 그의 곁에 없기에 더욱 그리운 그녀! 맞아요. 그녀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는 카이사르. 그는 심장이 뛰고 피가 흐르고 감정이 있는 인간이었네요.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