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독홈즈 : 사라진 다이아몬드
아녜세 바루치 지음, 찰리스빅레드하우스 옮김 / 바이시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물관에 전시 중이던 귀중한 보석 이집트 다이아몬드가 사라졌다네요. 어서 빨리 의심되는 아홉 명의 위험한 도둑 가운데서 진짜 범인을 찾아야 합니다!! 유명한 셜록홈즈, 아니 셜독홈즈가 파트너가 되어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네요. 그가 만든 용의자 명단과 빨간 탐정 돋보기를 챙겨서 함께 가볼까요??

 


 

 

제목은 물론이고 중요한 소품인 빨간 돋보기로 아이의 관심을 한 번에 잡아버린 책이었는데요. 도착하자마자 비닐을 뜯더니 어떻게 하는 거냐며 질문 폭탄을 마구 던지더라고요. 차근차근 읽어보면서 하라고 했더니 금세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읽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단서를 찾았다며 소리를 지르고, 이 용의자는 도둑이 아니라며 한 명 한 명 손으로 엑스 표시를 열심히 하더니.. 깔깔 웃으며 자기는 벌써 범인을 찾았다며 큰소리치더군요! 무슨 책이길래 그렇게 재미난 걸까요?

 


 

궁금해서 슬쩍 관심을 보였더니 저도 한번 해보라고 성화네요. 오케이! 나도 범인을 찾고 말 테다!! ㅋㅋ 어릴 적 빨강 노랑 초록 샐로판지로 숨은 그림을 찾던 고전적인 방법으로 숨은 단서를 찾는 거였네요! 근데 은근 재미납니다! 단서 하나를 찾을 때마다 용의자가 한 명씩 제외되네요! 오오오오!! 이거 은근 중독되는데요! 도전정신이 생깁니다!!

 


 

용의자 명단을 처음에 보고는 아이는 보석 도둑이니 “보석을 사랑하는 노련하고 지능적인 사기꾼 왕사기”를 의심했고, 저는 빠르게 훔쳐야 했으니 “어떠한 금고라도 열 수 있는 천재 은행강도 빠른손”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9명의 위험한 도둑들 가운데 과연 진짜 범인은 누굴까요? 셜독홈즈는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아이와 함께 신나는 탐정 모험을 떠나보세요!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참.. 어린이날 선물책으로 좋겠는데요!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