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나의 선택 1~3 세트 - 전3권 - 3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3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의 일인자 마리우스 시대가 지나고, 독재관 술라의 이야기로 시작된 마스터스 오브 로마 3부 '포르투나의 선택' 이야기가 끝났네요. 과연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가 선택한 자는 누구인 걸까요? 마침내 최고의 위치에 올라 진정한 로마 모습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던 독재자 술라일까요? 혼란의 시기에 전쟁 영웅으로 거듭나고 있는 폼페이우스일까요? 유피테르 대제관에서 벗어나 로마 최고의 자리로 나아가는 카이사르일까요? 글쎄요.. 모두가 자신의 행운에 감사하고 있는 듯합니다. 모두가 포르투나의 선택을 받은 자들인 듯 하네요.

 

이제는 로마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네요. 1차 삼두정치의 주인공들이 로마의 새로운 영웅이 되어가는 중이랍니다. 하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하네요. 마리우스와 술라의 명성과 경력에는 한참 못 미칩니다. 하지만, 아직 그들은 젊으니까 괜찮습니다. 이제 하늘 높이 나아갈 일만 남았으니까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야기! 이것이 바로 4부가 기다려지는 이유겠죠?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