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 신화 2 : 아폴론 헤르메스 데메테르 아르테미스 - 정재승이 추천하는 뇌과학을 중심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로 신화읽기 그리스·로마 신화 2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지음, 정재승 추천 / 파랑새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 신들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올림푸스 12명의 신들은 아시나요? 제우스나 아폴론 정도는 당연히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만, 이름만 알고 있다면 그건 큰 실수를 하고 계신 거랍니다! 이들은 인류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나, 진리를 탐구하기 위해 고행을 자처하신 석가 같은 경건하고 고귀한 뜻을 가진 자들이 아니거든요. 그냥 초능력을 가진 자들의 막장 드라마? 막장 드라마 재밌잖아요! 그리스 로마 신화도 만만치 않게 재밌답니다!!

 

 


 

워낙 유명한 인문도서인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가 시리즈로 새롭게 출간을 시작했다네요. 다양한 아동도서로 유명한 파랑새 출판사라서 그런지, 내용도 어렵지 않고 그림도 예쁜 게 초등학교 1학년이나 2학년쯤 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면 좋겠더라고요. 원래 그리스 로마 신화가 엄청나게 방대하거든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막장 드라마에다가 사건사고가 많은 동네라 당연하겠죠? 그래서인지 시간 순서가 아닌, 인물 중심으로 차례차례 이야기들을 모아놓았더라고요.

 

 


 

2권에서는 올림푸스 12신 들 중에서 4명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한 번쯤은 들어봤을 그들!! 태양의 신 아폴론, 풍요의 신 데메테르, 전령의 신 헤르메스,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 위의 그림들에서 누가 누군지 맞추실 수 있으실까요? 아주 포인트만 쏙쏙 뽑아서 깔끔하게 그려놓아서 쉽게 맞추실 거라 생각됩니다! 어때요 그림이 예뻐서 더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그림체 아닌가요? 초등학교 1학년 권장도서나 2학년 권장도서에 곧 들어갈 듯하니, 같이 읽고서는 함께 인물 퀴즈 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제가 아이랑 그러면서 놀았거든요!!

 

 


 

그리스 로마의 수많은 신들과 영웅들, 그리고 악당들까지.. 아이랑 인물 퀴즈 하느냐 오래간만에 머리 싸매고 공부를 했었는데요. 그중에서 아직도 기억에 남는 그 이름! 아직도 잊지 못할 그 이름이 바로 풍요의 여신 데메테르의 하나뿐인 딸 페르세포네랍니다! 지하세계의 신 히데스가 납치해서 강제 결혼해버렸던 그 여인! 여기서도 막장이죠? ㅋㅋ

 

슬픔에 빠진 데메테르 때문에 지상은 황폐해졌다네요. 땅과 풍요의 여신이 정신 나가버렸으니 당연하겠죠? 다행히 제우스의 중재로 1년의 반은 지상에서, 나머지 반은 지하에서 지내게 되었다는데요! 이것이 바로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이 생겨난 이유라네요. 그럴싸하지 않나요? 자연의 이치를 신의 감정과 연결하다니.. 상상력이 아주 멋지네요!

 

 


 

이처럼 그리스 로마 신화는 수많은 상상력의 집합체라고 하네요. 막장 드라마이면서 사건사고도 많지만, 그 이야기 속에 들어있는 창의성이라는 포인트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좋은 이야기겠죠? 막장은 조금 덜어낸 파랑새의 그리스 로마 신화가 딱이지 않을까 싶네요. 초등학교 1학년 또는 2학년쯤에게 추천하고 권장하고픈 도서!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