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을 향하여 파운데이션 시리즈 Foundation Series 7
아이작 아시모프 지음, 김옥수 옮김 / 황금가지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상적인 후임자가 아닙니다. 내가 제국 경영에 대해 무얼 알겠습니까? 황제는 멍청하게도 내가 이번 위기를 심리역사학으로 풀었다고 믿는데, 그건 절대로 아닙니다. / p.140


 

샐던 재상이 되다!!! 심리역사학이라는 뜬 구름잡는 이론 하나 발표했던 아무도 모르는 행성 대학의 교수가… 8년만에 우주제국의 재상이 되었네요! 완전 초고속 신분 상승인데요!! 멍청한 황제는 심리역사학에 모든 것을 의지하려고 하는 듯 하네요. 똑똑한 데머즐도 셀던에게 부담을 팍팍 줍니다. 심리역사학만이 인류의 희망인 것처럼 말이죠!!

 

과연 샐던이 운영하는 제국은 어떨까요? 저는 엄청 잘 할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조-조 사건 해결만 봐도 그는 뛰어난 해결능력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게다가 엄청난 지원을 받으면서 심리역사학 연구를 할 수 있으니!! 물론, 우주제국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다는 것이 문제겠네요. 하지마… 믿습니다! 한 표 드리겠습니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