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픈만큼 성숙해지는 것은 정말일까요?

상처의 깊이만큼 시간이 필요할지도

사랑하는만큼 이별이 아플지도

이해하고 용서하기 위한 그들의 이야기

 

과거 어떤 사건으로 3개의 인격으로 분리된 아리별의 주인 아리! 루나, 마레, 모나에게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2권에서는 노아를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집니다. 상대방의 눈에 비치는 눈부처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읽어내는 노아의 능력 덕분인지, 아니면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공유하는 노아에 대한 애정 때문인지.. 루나, 마레, 모나는 각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노아에게 모든 이야기를 합니다. 각자가 가진 과거의 상처들!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 고민들! 안타깝고 가슴아픈 이야기들을 말이죠.

 

태양에 태어나서 지상의 모든 생명체에게 빛과 온기를 전하는 빛구슬의 노랑띠 마을 주인인 루나. 환한 빛과 따스한 온기 때문에 항상 밝아 보이던 그녀도 슬픔이 있었네요. 어둠별의 주인 그라우잠을 돌보느냐 다른 이들에게 피해를 주었던 그녀는 모든 이의 태양이어야만 하기에 한 사람의 태양으로 살아갈 수 없는 운명! 한 사람만 사랑할 수 있는 노아가 부럽다고 하네요. 만인의 연인이지만 그것이 꼭 행복한 것만은 아닌가 봅니다. 모든 이의 사랑을 받지만 한 명만을 사랑할 수 없는 루나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유명 연예인이 바로 그런 삶이 아닐까요? 모두의 연인이지만, 정작 본인은 외로운 삶!

 

 

철저한 약육강식의 바닷속 세상의 주인 마레. 역시 마레도 누군가는 누군가에게 잡아먹혀야하는 상황이 편한 것만은 아니었나보네요. 자신만의 공간에서 혼자만의 아픔을 견디어내고 있었던 거네요. 노아가 혼자 외로움에 울다가 지쳐서 잠들던 그 때 같이 말이죠. 죽은 영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위로해주고, 자신만의 아픔과 슬픔, 외로움을 관꽃에 고이 담아 일기를 써놓았었다네요. 마레 역시 그녀만의 슬픔이 있었군요.

 

 

돌산맥과 돌나무들로 이루어진 척박한 땅 남색띠 마을. 아리별의 튼튼한 지반을 책임지고 있는 그 마을의 주인인 모나는 아껴주고 싶은 마냥 귀여운 여동생만이 아니었네요. 아리별을 지탱하고 있는 막무가내 지하 세계의 원로들의 비위도 맞춰줘야 하고, 죽음과 맞닿은 우울의 늪에 접근하는 주민들도 달래야하고, 빛도 들어오지 않는 지하세계에서 모나는 외롭게 생명과 죽음 사이에 있었던 거죠. 아무도 옆에 있어주지 않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그 곳에서 말이죠. 그녀에게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인 루나와 마레 역시도..

 

 

각자의 아픔을 가슴 속에 품고 있는 그들은 아리별의 쌍성인 그림자별의 주인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리별 무지개마을들의 노래들을 다 모아서 운명 속의 그림자별 주인을 만나면 이들은 다시 하나가 될 수 있기에.. 운명의 상대를 기다리고 기다리고 있지만, 노아에 대한 사랑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이제 3권에서 모든 사건들과 이야기들, 관계가 정리되겠죠? 해피엔딩이어야만 할텐데 걱정입니다. 너무나도 깊은 상처와 오해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운명까지!! 어렵네요. 어렵지만 우리에게는 희망이라는 것이 있으니까 기대해봅니다. 판도라의 상자에 유일하게 남은 희망이 노아와 아리가 기댈 수 있는 마지막 버팀목일 듯 하니까요.

과거에 묶여있는 이들은 현재에 살고 있지만 미래로 나아가지는 못하고 있는 듯 해요. 사랑하고 싶지만 아프게하고, 아껴주고 싶지만 상처를 주고, 위로받고 싶지만 외롭고.. 많은 이들이 이런 경험들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서툴고 어설프고 부족하기 때문일겁니다. 우리 모두가 나이만 먹고 있을 뿐, 진짜 어른이 되려면 한참 걸릴테니까요. 어른이 된다는 것은 영원히 이룰 수 없는 숙제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은 알 듯도 해요. 많은 이야기들에 공감하고, 다양한 관계에서 나를 돌아볼 수 있거든요. 읽으면 읽을수록 느끼는게 많은 책...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