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1 (일러스트 특별판) - 세 명의 소녀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1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어딘가에는 있을 듯한 세계

어린왕자가 미처 방문하지 못한 별들 이야기

 

은율이는 지구별에 사는 평범한 카페 주인이랍니다. 그림을 그리지만, 항상 흑백으로만 그리는 그녀는 꼭 색을 표현해야 하는지 의문인 평범한 소녀랍니다. 그런 그녀가 밑도끝도 없이 "달을 그려줘"라고 말하는 노아를 만나죠. 메일 밤 꿈 속에 나타나서 똑같이 달을 그려달라던 그를 현실에서 만났답니다. 그리고, 그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벽에 그리는 대로 모든 것이 만들어지는 신기한 바라별에서의 외롭게 지내던 시간들과 알록달록 무지개색인 아라별에서 겪었던 일들에 대해서요.

 

 

우주 어딘가에 진짜로 있을 것만 같은 별들을 방문했던 노아는 마침내 지구에 도착하죠. 바라별 사람들 모두가 짝사랑하던 고양이달이 사라지고, 노아의 외로움을 함께 해주던 소녀도 사라지면서 노아의 여행은 시작됩니다. 고양이달과 소녀를 찾아 떠나는 모험의 시작이죠. 크리스털별에서 보석같이 아름다운 눈을 가진 고양이 글로리아도 만나고, 하얀 설탕별에서 달콤한 눈을 가진 고양이 샤벳도 만나지만.. 이들은 그가 찾던 고양이별도 소녀도 아니었답니다. 그렇다면, 우주의 꽃이라는 무지개색 아라별에서는 찾았을까요? 아니면 지구에서 찾아야하는 건가요?

 

 

노아가 찾아헤매이는 고양이달과 소녀는 어떤 의미일까요? 자신의 별을 떠나 새로운 별들을 여행하는 노아의 이야기는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가 했던 여행과 비슷해보입니다. 어린왕자가 찾고자 했던 것을 노아도 찾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외로움이라는 공통점을 가졌던 두 주인공이 오버렙되면서, 과연 노아는 고양이달과 소녀를 찾았을 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색을 잃어버린 은율이는 노아를 어떻게 도와주게 될지도요.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환상적인 이야기로 시작되는 고양이달! 불현 듯, 어린왕자가 다시 여행을 떠난다면 왠지 노아가 있었던 아리별을 방문할 듯 합니다. 그 곳에서 마주칠 것만 같아요.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