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달 1 (일러스트 특별판) - 세 명의 소녀 ㅣ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1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그래, 맞아. 아리별은 일곱 가지 무지개색 마을로 이루어져 있단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가 찬란히 빛나고 있지 / p.98

무지개 좋아하시나요? 어른이 되어서도 무지개는 항상 신비한 존재인 거 같아요. 하늘에 무지개가 보이면 왠지 설레고 즐겁고 행복해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노아가 불시착한 아리별은 바로 이러한 무지개색 별이었다고 하네요. 그런 별은 어떤 모습일까요? 상상이 되시나요?

엄지족들이 살고 있는 빨간띠 튤립 꽃밭, 맛난 오린고 열매가 열리는 커다란 나무가 있는 주황띠 과수원, 태양의 일부인 빛구슬들로 가득한 노랑띠 마을, 거인마을과 나무새마을과 아리별 주민들이 살고 있는 초록띠 마을, 푸른 파도 아래에 있는 파랑띠 마을, 넓고 깊은 지하 세계 속의 웅장한 협곡과 동굴로 이루어진 남색띠 마을, 마지막으로 아리별의 전설을 간직한 아리석이 있는 보라색 언덕 마을까지..

어디를 먼저 가보고 싶으세요? 저는 빛구슬들로 가득한 노랑띠 마을에 가보고 싶어요! 나뭇가지에 나뭇잎 대신에 빛구슬들이 매달려있고, 빛구슬들끼리 뭉쳐서 흉내 내는 동물 모습들도 보고 싶어요. 그리고, 어두운 밤 시간에 태양 대신 우주를 밝혀주는 우주의 등대 빛나무도 만나보고 싶답니다. 어떤가요? 정말 환상적인 마을이지 않을까요?
이렇게 알록달록한 아리별 안에서 벌어지는 환상적인 이야기들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답니다. 저도 이렇게 궁금한데, 노아는 얼마나 궁금했을까요? 고양이달과 소녀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과 만남을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들일 듯하네요. 그래서 단순한 판타지 소설이 아닌 성장소설이고 중학생 고등학생 추천 책인가 봅니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