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멈춤, 교토 -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교토 골목 여행
송은정 지음 / 꿈의지도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이 하고 싶어요!”

내 머릿속을 지배하는 한 문장. 아마도 회사와 일상 속에서 받는 은근한 스트레스 때문이리라. 눈치 보지 않고,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여행을 생각하고 원하게 되었다. 가성비나, 얼마나 보았는지는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조용히, 나를 한국과 한 발짝 멀어지게 할 수 있는 여행이 하고 싶었다. 이런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기 때문일까? 이 책이 눈에 들어온 건 당연한 이치였던 거 같다.

한 걸음, 두 걸음, 세 걸음마지막 걸음. 책장을 덮는다.”

책의 제목처럼 정말 한 장 한 장 멈출 수밖에 없었다. 정갈하게 찍힌 사진과 저자가 다녀온 곳을 소개하는 글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저자의 글은 여행을 하며 보고 느끼는 지극히 평범한 내용들이지만 한국에서 느낄 수 없었던 것도 지극히 평범함이었다. 거기다 사람을 느긋하게하는 게 아니라 느리게해준다. 꼭 거북이가 된 기분이다. 기분 좋은 느림이랄까? 거기에 일본 도쿄 한 가운데 서 있는 기분도 느끼게 해준다.

책의 큰 카테고리는 딱 세 가지, ‘먹고, 마시고, 구경하고’. 지구상에서 흔한 카페, , 베이커리 등이 소개되어 있다. 내가 좋았던 건, 거북이처럼 느끼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해 주었다는 점이다. 거북이처럼 한 장 한 장 넘겨도 누가 뭐라 하지 않고, 거북이처럼 느릿느릿 구경하고, 읽어내며 몸과 마음을 거북이처럼 만들 수 있었다. 즐거운 책이었다. 이번에 계획 중인 여행에 참고하기에 좋은 책이다. 메이트에게 보여주고 어디를 가고 싶은지 고르게 할 수 있을 정도였다. 메이트와 함께 하는 여행으로 지금의 나에게 브레이크를 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그리고 따뜻한 평화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