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자 책고래마을 49
김준호 지음, 용달 그림 / 책고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가운 책이 출간되었다.

<그림책사랑교사모임>을 이끄는

김준호 선생님께서 글을 쓰신 책이다.

 

그림책 글쓰기 모임에서

이런 책을 쓰고 싶다고 소개를 받았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출간된 모습을 보니 뭉클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홈런을 치는 스타 타자도

팀에서 연봉 높은 순에 드는 투수도 아니다.

 

대주자...

이미 출루해 있는 주자를 대신하여 뛰는 선수.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가 멋들어진 삶,

남들이 부러워하는 삶, 자신이 자랑스러운 삶.

세상의 중심이 되고,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도는 삶.

그런 삶을 바란다.

 

하지만 우리는 안다.

대부분의 사람은 그런 삶을 살 수 없다는 것을.

자신이 만족하고 행복한 삶이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이 책의 대주자처럼.

 

나도 그렇다.

평범한 교사의 삶으로 살아가기 선택하고

그림책 한 권으로 아이들을 만나는 삶이 너무 행복하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말해주고 싶다.

너희들도 그런 삶을 살아가라고.

다른 사람의 잣대에 맞추지 말고.

자신만의 잣대에 맞춘 삶을 살아가라고.

이 책을 함께 읽으며 응원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