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평해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78
제이컵 그랜트 지음, 신수진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어떤 아버지가 자신의 아이에게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 멋진 거리를 보여주고 싶어 함께 거리를 걸었다.

한 참 뒤 아빠는 아이에게 물었다.

아빠 너무 멋져요라는 말을 기대하며.

하지만 아이의 대답은 생각지 못한 것이었다.

어른들의 다리 밖에 못 봤어요.”라고.

깜짝 놀란 아빠는 목말을 태우고 다시 거리를 걸었다고 한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라는 교훈이 담긴 이야기였다.

 

이 책을 읽으며 그 이야기 떠올랐다.

이 책의 아빠와 파블로가 그렇다.

 

파블로는 늘 불공평해요라고 말한다.

아빠와 시장까지의 자전거 경주,

아빠와 함께한 축구와 농기 경기,

아빠만 장 볼 물건을 선택하고 운전하고 요리하는 일,

그리고 아빠만 큰 핫초코와 큰 도넛을 먹는 일까지.

 

아빠는 그런 파블로에게 이야기 해준다.

 

네 맘 안다. 파블로. 어린이라서 불공평하게 느낄 때도 있겠지.

 

하지만 어른이 된다고 해서

불공평한 일들이 없지는 않아.

어쩌면 훨씬 더 많을지도 몰라.

 

우리는 그때마다 잘못된 걸 바로잡으려고 노력해야겠지.”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파블로 아빠의 말은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우리에게는 어린이와 같은 약자들이 많다.

그들이 불공평하지 않도록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

커다란 도넛을 파블로에게 양보한 아빠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