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활동 100 - 수업의 뿌리를 튼튼하게 세우는 활동 중심 교수법
김성규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수업활동 100가지.

 

학습목표 도달을 도우며

학습자의 학습 흥미를 돕는 수업활동 100가지.

 

같은 교사로서 한 장 한 장 읽을 때마다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교사로서 역량이 업그레이드되는 시간이었다.

 

각 활동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활동 순서를 통해 자세히 안내해 준다.

행복한 김선생의 행복 톡!!’ 코너에서는

각 수업 활동의 TIP을 추가로 알려주었다.

 

특히 보드게임을 설명하는 장에는

QR코드가 있어서 게임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고,

온라인 교육 도구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내가 가장 모르는 분야라 답답했었는데

나도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와닿은 부분은

이런 모든 활동을 할 때 게임의 승패보다는

목표 도달 여부를 판별하는 방식었다.

 

무기력한 수업, 모둠활동의 무임승차,

학습목표 미도달 등,

늘 고민하게 되는 수업,

이 책은 그런 교사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마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