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살의 걷기 클럽 사계절 아동문고 108
김혜정 지음, 김연제 그림 / 사계절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치는 순간 빠져들었다.
열세 살의 내가 되어 책을 읽었다.
윤서, 강은, 혜윤, 재희를 비롯한
채민이와 머리띠 시스터즈까지
이 책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가정폭력, 사랑, 우정, 따돌림, 사이버 테러 등
저마다의 사연으로 힘겹다.

아이들이 처한 어려움과 그 속의 갈등에서
잊고 있던 그 시절의 내 모습이,
주변 또래 아이들의 모습이 보였다.

하지만 결국 사람이 희망이라는 말이 생각나게 하는 책이었다.

아이들은 우연히 결성된 걷기 클럽을 통해
다른 이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하고,
다른 이에게 준 상처를 반성하고 책임지며
조금씩 성장한다.

나의 열세 살을 함께 건너 준 친구들이 모습 그리워졌다.
함께 성장해 준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연락을 주고받는 친구도 있고
어디에서 어떻게 사는지 알 수 없는 친구도 있다.
내가 잘 지내는 만큼, 그들도 잘 지내길 바란다.

퍽퍽한 내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해 준 책,
아이들, 어른 모두 꼭 읽어 보시길 권한다.
책 속 아이들과 함께 요즘 아이들의 고민을 함께하며,
다 함께 성장해보길 바란다.

무엇보다 군더더기기 없는 문장과 스토리 전개로
정말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