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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박찬선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2년 11월
평점 :
느린 학습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을
현장에서 근무하는 선생님들은 요즘 절실히 느낀다.
코로나 19사태, 스마트폰 과사용 등 원인은 다양하다.
그런데 지도 방법은 만만찮아 곤욕을 치르고 있다.
그랬기에 이 책이 무척이나 반갑다.
책은 느린 학습자를
태어날 때부터 인지력이 낮은 경증 지적장애나 경계선 수준,
또는 ADHD나 특정 학습장애가 있는 학생으로 정의한다.
이 책에서는 체계적인 ‘문해력’ 수업을 해결방안으로 제시한다.
“문해력은 단순히 글자의 음과 소리 내어 읽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글자의 의미, 낱말의 뜻, 문장의 내용을 아는 것을 말합니다”
“결국, 문해력은 일종의 사고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느린 학습자 지도에 답답하던 마음이 이 책을 읽고 뻥 뚫었다.
책은 문해력 지도 방법을 쉽고 체계적으로 따라 하도록 안내해준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주변에 느린 학습자가 있다면,
나 또한 느린 학습자를 만나게 된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성적을 떠나
주눅 들지 않고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