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음식 여행 - 레시피가 있는 프랑스 집밥 이야기
배혜정 지음 / 오르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밥 좋아하세요?

와인 좋아하세요?

여행 좋아하세요?

그렇다면 이 책을 추천드려요!

저는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매력에 사로잡협어요. 프랑스 음식여행이라니!

누군들 그냥 지나칠 수 있겠어요?

이 책에는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가 무려 46개나 실려 있어요. 

하지만 이 책에 나온 요리를 꼭 해보지 않아도 좋아요.

각 요리와 연결된 프랑스의 문화와 이야기를 읽고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호기심이 충족되거든요. 물론 저처럼 맛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르신다면 직접 만들어 보시는 것도 너무 좋겠죠.






저는 책에 나온 레시피 중 추운 날 속을 달래주는 따끈한 양파 수프와 가지, 오베르진의 변신! 가지 캐비아를 만들어 봤어요.  양파 수프엔 프랑스 치킨 육수, 치킨 부아용 대신 치킨스톡을 넣긴 했지만 호호 불며 먹는 뜨거운 양파 수프는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가지 캐비아는 또 어떻고요! 평소에 그리 좋아하지 않는 가지를 혼자서 두 개나 해치웠지 뭐에요!  


 

이 책의 저자 배혜정 선생님은 미술사 공부를 위해 7년간 프랑스에 머물며 프랑스 요리와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프랑스에서 해먹은 집밥, 고국 후 12년 동안 운영한 프렌치 레스토랑, 업무 차 탐방한 프랑스 곳곳의 와이너리, 이 모든 저자의 경험들이 책 속에 고스란히 녹아있어요.

채소를 이용한 프랑스 가정식으로 시작하는 여정은 든든한 단품 한 끼와 치즈와 와인과 디저트를 거쳐 프랑스 문화에 담긴 맛으로 이어집니다. 여기에 프랑스 지도와 기초적인 와인 지식까지 더 해져끝까지 눈을 뗄수 없게 만들죠.

프랑스 현지 바게트는 그렇게 바삭하고 쫄깃하다는데 언젠가는 꼭 프랑스에가서 그 맛을 즐기고 싶어요. 아쉬운대로 딱딱한 바게트를 뜯으며,이 책을 옆에끼고 몽마르트를 거니는 상상을 하며, 프랑스 음식여행에 빠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