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3
황미라.임선아 글, 천소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개인적으로 아이와 공통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길벗스쿨의 책이 교과서 속 시리즈입니다.

왜냐면 묻고 답하는 과학 상식의 형식이라

제목부터 호기심이 왕성하게 일어나고 본문을 읽으면서 아하 그렇구나 하고 깨달으며 

어려운 과학이 쉽게 느껴지고 재미납니다.

 이번 식물 101가지 이야기도 역시나 기대를 벗어나지 않네요.

 

 



 

식물이란/꽃과 열매 이야기/풀과 나무 이야기/신기한 식물의 세계

이렇게 네가지 파트에 재미난 101가지 과학 상식이 담겨져 있네요

 

소나무도 콧물을 흘리나요?

 바나나는 어떻게 자랄까?

초콜릿을 만드는 것은 어떤 나무일까?

매운 양파는 줄기? 잎?

세상에서 가장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꽃은?

100년에 한 번 곷이 피는 식물은?

 

궁금하시죠...

이렇게 신기한 식물 과학 상식이니 어찌 책에서 손을 놓을 수 있겠어요.

화장실 갈때도 학교에 들고가서도 자랑을 하더군요.

퀴즈로 문제도 내고 정말 다양하게 책을 활용합니다.

쉬는 시간엔 친구들이 자꾸 책을 빌려달라고 해서 인기폭발이었다네요.

 

 



 

책 사이사이 덤으로 나와있는 부연설명은 어른이 보아도 좋을만한 상식이 가득 실려있네요.

사실 먹이피라미드의 가장 바닥에 존재하는 것이 바로 식물이겠지요.

식물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는 환경에서는 다른 동물들이 살 수 없게되니

가장 소중하게 다루고 보호해 주어야 하는 것이 식물이라 생각됩니다.

3학년 교과서에서부터 식물은 어떻게 생겼을까?

바다 속의 생물이 교과서에 나오기 시작하네요.

초등 교과서와 연계되어 각 소주제별로 볼 수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갑니다.

 

 



 

읽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쪽지 시험과 상장까지 들어 있네요.

나중에 마르고 닿도록 책을 좀 보고나면 풀어보라고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