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터러시의 사회적 인프라를 구비하고 ‘읽기‘과 같은 개념을 널리 공유하는 작업과 함께 요구되는 것은 ‘시험 리터러시‘에서 벗어나리터러시의 본령을 탐색할 수 있도록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활동의 폭을 넓히고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에요. 텍스트뿐 아니라 영상도포함해서 말이죠. 그림이나 웹툰과 같은 미디어도 활용할 수 있겠죠.
그런 맥락에서, 리터러시 교육에 필요한 활동 중 하나가 미디어 간변환이에요. 일례로, 텍스트를 영상으로 만들어보거나, 영상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생산해보는 거죠. - P20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