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을 그리다 - 나만의 작품에 창조적 영감을 불어넣어줄 45가지 스케치와 페인팅 튜토리얼
디나라 미르탈리포바 지음, 최지원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요새 집에서 독학으로 그림을 끄적이는 것이 취미다. 퇴근하고 나서 집에 와서 잠깐 연필과 색연필로 끄적이는 것도 좋고, 주말에 카페에 가서 붓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도 참 좋다. 다이어리 같은 것을 쓰고 나서 손그림도 함께 그리면 더 좋은 것 같고, 제대로 수채화 도구를 꺼내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힐링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사실 얼마 전에 미술학원에 다녀볼까 하고 근처 센터에 등록을 하고 결제까지 했었는데, 강사님의 사정이 생겨서 시간이 오전으로 앞당겨졌다. 그런데 나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오전 강좌는 들을 수 없기 때고, 주말에는 되도록 친구를 만나는 등으로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어쩔 수 없이 강좌를 취소하게 된 적이 있다. 그래서 너무너무 아쉬웠지만 요즘에는 꼭 학원에 가지 않더라도, 유튜브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면서 그림을 배울 수도 있고, 서점에 가보면 다양한 책도 마련되어있어서 독학으로도 그림을 배울 수 있어서 그것으로 위안을 삼았다. 특히 요즘에는 나 뿐만이 아니라, 그림에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났는지, 캘리그라피, 손그림, 색연필아트, 수채화, 페인트, 디자인 등등 다양한 분야의 책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이번에 읽은 책의 제목은 숲을 그리다라는 책이다. 나만의 작품에 창조적 영감을 불어넣어줄 45가지 스케치와 페인팅 튜토리얼이 담겨있는 책이라는 설명이 써있다. 그런데 이 책을 딱 보자마자, 표지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마치 옛 동화책의 느낌도 들고, 북유럽의 느낌도 드는데, 무엇보다 색감이 너무 아름답다. 숲을 그리다안에는 스케치와 페인팅 튜토리얼이라는 말처럼 정말 다양한 디자인의 그림이 스케치부터 채색 순서까지 세세하게 잘 나와있다. 꽃과 잎사귀, 곤충, 새와 들짐승, 동화와 신화 속 존재들, 사람과 집, 레터링과 장식 무늬 등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그림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든다. 예쁜 그림이 정말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꽃을 표현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나는 페인팅 재료는 없지만, 색연필로 차근차근 따라그려보았다.

 


특히 야생화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따라그려보았다.



먼저 스케치를 잘 따라 그리고,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대로 채색을 한다.


완성!!!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의 그림을 따라그릴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