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끼를 부탁해 - 칼로리는 반으로, 밥도 빵도 면도 없이
백만점순이.나초례 지음 / 콜라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먹는 것을 정말로 좋아한다. 특히 맛있는 것을 먹을 때면 정말로 행복해진다. 하지만 맛은 칼로리와 비례한다고 했던가.. 맛있는 것을 찾다 보면 전부 살이 잔뜩 찌는 것 뿐이다.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었기에, 운동도 하고 노력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요새 살이 많이 찐 것 같아서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했다.

이런 저런 다이어트에 대한 책이나 방송, 등등 어디를 봐도, 결국 다이어트의 방법은 단 하나. 식습관과 운동! 특히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참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지는 가장 큰 행복 중 하나가,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인데, 행복을 포기하면서 까지 참아야만 하다니!

이런 고민을 한 사람이 나 뿐인건 아니었나보다. 1.5끼는 기본으로 먹는 푸드파이터이자 만년 다이어터 백만점순이. 그리고 평소에는 건강식을 즐기며 잘 참아내다가 폭식을 일삼는 나초례. 두 저자는 평생 다이어트를 달고 살며 느꼈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정말 맛있지만 살은 덜 찌는'메뉴를 찾아 나섰다고 한다. "맛있는데 살찔 걱정은 없고 포만감은 있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0.5끼" 라니!! 정말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 바로 읽기 시작했다.

칼로리는 반으로, 밥도 빵도 면도 없이! 얼마나 맛있는 음식들이 있을까? 밥, 빵, 면 모두 내가 좋아하는 탄수화물인데.. <0.5끼를 부탁해>에서는 이런 것들이 없어도 맛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해놓고 있었다. 까망베를 바나나 샐러드, 열대과일 닭가슴살 구이, 오트밀 바나나죽, 콜라비코코넛 우유, 블루베리소스 바나나 퐁당, 훈제연어 만난 망고, 양파 달걀 양배추 타워, 녹차 단호박 동글이, 부추 베이컨 감자 샐러드, 버터 감자와 미나리페스토, 토마토소스 만난 가지 스테이크, 살딸바홍초 쉐이크, 시래기 참치달걀 등 이름만 들어도 정말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메뉴들을 소개해놓고 있었다.

그 외에도 0.5끼가 무엇인지, 계량에 대하여, 기본 재료 고르는 법과 보관법, 비린 맛, 누린 맛 잡는 비법, 쟁여두면 참 좋은 것들, 칼로리 낮추는 요리법 등 다양한 팁도 소개해놓고 있어서 좋았다.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 그 중 내가 제일 먹고 싶었던 메뉴는 차돌박이 샐러드!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많이 필요 없었고, 무엇보다 정말 맛있을 것 같아서 꼭 먹어보고 싶었다.

얇고 가벼운 책 안에 내용은 든든하게 가득 담겨있는 책이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양한 재료가 필요해서 급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별로 없다는 것. 그래도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요리한다면, 비교적 가벼운 칼로리에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