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래빗 시리즈 전집
베아트릭스 포터 지음, 윤후남 옮김 / 현대지성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 래빗은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캐릭터였다. 내가 초등학생일 때 공책, 샤프, 펜, 연필, 일기장, 용돈기입장 등등 정말 많이 썼던 기억이 난다. 예쁜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의 토끼는 동화적이고, 푸근하고,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캐릭터라서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보고만 있어도 마음 한켠이 따뜻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피터 래빗 캐릭터는 많이 보고, 좋아했지만 동화책은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었다. 사실 원작의 동화책이 있다는 사실도 잘 몰랐다. 우연히 <피터 래빗 시리즈 전집>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것을 들었을때, 어렸을때의 기억도 나면서, 어떤 내용의 책일지 정말 궁금해져 읽게 되었다.


  이 책에는 작가 '베아트릭스 포터'가 살아생전에 출판한 23편의 '피터 래빗 시리즈' 전편과 미출간작 4편이 모두 담겨 있다. 무려 1902년에 영국에서 첫 출간된 책이라고 하니,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셈이다. 피터 래빗 이야기, 다람쥐 넛킨 이야기, 글로스터의 재봉사, 벤저민 버니 이야기, 못된 생쥐 두 마리 이야기 등 총 27개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야기 하나하나가 다 재미있고, 귀여웠다. 이 책에 나오는 동물들은 모두가 귀엽고 사랑스럽다. 가장 맨 처음에 나오는 '피터 래빗 이야기'의 피터가 가장 대표적인 주인공이 아닌가 싶다. 말썽쟁이이고, 장난꾸러기에다가, 엄마 말은 안듣고! 피터는 정말이지 말을 안 듣는 토끼여서 맥그레거 아저씨네 정원에 가서 상추, 강낭콩, 무 등을 먹다가 추격전까지 벌이게 된다. 그런 과정이 의외로 굉장히 흥미진진하면서도 귀엽고, 교훈도 있었다.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은 3번째, 글로스터의 재봉사였다. 아이들이 읽기에는 약간 길이가 있었는데, 생쥐들이 재봉사 아저씨를 위해 바느질을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 '꼬임실이 다 떨어졌어요'라고 작디작은 글씨로 쓴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그 외에도 정말 좋은 이야기들이 많았다.


  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긴 하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 동화이다. 예스24, 교보문고 등에는 책 분류도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되어있었다. 교훈이 담겨있는 이야기라서 아이들도 읽고, 어른들은 예쁜 그림을 보면서 힐링도 하고, 잠시나마 추억에 잠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