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바나나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자몽 다이어트, 우엉차 다이어트 등등... 다이어트 종류는 어찌나 많은지, 내가 제대로 실천해 본 다이어트 방법은 없지만 풍문으로 들어 알고 있는 다이어트 종류만 해도 열가지는 넘는 것 같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종류가 많은 것은 아마도 모든 사람들(특히 여자)이 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살을 금방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하고, 그만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생겨나는 것 같다.


  나도 항상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 뱃살이 나오는 것 같아서 고민이 정말 많았다. 하지만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은 정말 어렵다. 또, 나에게 맞는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고...

 

  그러던 중 발견한 책 '몸꽝멸종 프로젝트'.

책의 서문에는 "4주 완성, 8주 완성? 개나 줘버려!" 라고 써져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 체질, 특성, 성향 등이 다르다면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 '스킨폴드 캘리퍼'가 붙어있다. 스킨폴드 캘리퍼는 피하지방의 두께를 측정하는 도구이다. 각 부위 별 비만도를 두께를 측정해서 파악할 수 있는 도구이다. 조금 생소하긴 하지만 측정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았다. 


  이 책은 총 7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폴드 캘리퍼 사용법부터 식단 설계를 위한 영양소 이해, 본격적인 식단 설계, 몸 이해, 운동 방법, 다이어트 상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다이어트 책이라고 하면 운동 방법을 설명해놓은 것이 많은데 이 책은 조금 달랐다. 이 책의 특징은 운동 방법보다는 영양소 이해 및 식단 설계, 몸 이해에 관련된 부분의 비중이 굉장히 크다는 것이다.


  만화책처럼 구성되어 있어 간단하게 읽을 수 있었고, 영양소나 몸에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 놓아서 이해하기 쉬웠다. 또한 QR코드로 접속해서 정확한 자세와 운동법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 것도 좋았다.

  하지만 운동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하지는 않고 핵심적인 동작만 조금 소개한 점이 조금 아쉬웠다. 하지는 않은 것이다. 핵심적인 동작만 열심히 해도 운동이 된다는 의미일까?


아무튼,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무엇인지 좀 더 깊이있게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책이라는 점에서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