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의 손그림 일러스트 - 펜ㆍ마커/색연필/태블릿ㆍ포토샵으로 따라 그리기 마이 프라이빗 캔버스 시리즈 3
사월 (이상은) 지음 / 시대에듀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손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항상 부러웠다.

슥슥 그리면 손끝에서 예쁘고 귀여운 그림이 짠! 하고 나타나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한번 쯤 그림을 꼭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아기자기한 그림 솜씨를 가지면

다이어리를 꾸밀 때나, 편지를 쓸 때.

나만의 명함을 만들 때 또는 선물을 포장할 때도 유용할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따로 학원을 다닐만한 여유는 안되어서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다, 는 생각만 하고 실천으로 옮기지는 못했다.

 

 

그러던 중 발견한 '사월의 손그림 일러스트'.

다양한 손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놓은 책이다.

가로, 세로 선, 원 그리기, 나선 그리기 등 기초 연습하기와

사용한 도구, 마커 사용 팁, 작업 순서 등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세세하게 설명해놓았다.

 

 

그러던 중 발견한 '사월의 손그림 일러스트'.

다양한 손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놓은 책이다.

가로, 세로 선, 원 그리기, 나선 그리기 등 기초 연습하기와

사용한 도구, 마커 사용 팁, 작업 순서 등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세세하게 설명해놓았다.

 

 

 

끝부분에는 손그림 스티커가 2장이 부록으로 달려 있었다.

예쁜 그림이 많아서 오려서 다이어리, 노트, 편지지, 포장지 등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스티커가 예뻐서 더 많으면 좋았겠다는 생각 ㅎㅎ



책을 새로 샀으니

미숙한 솜씨지만, 바로 따라그려봤다.

 

소녀와 선인장화분!

처음으로 그려본 그림인데, 단계별로 따라그리니

그닥 어렵지 않게 따라그릴 수 있었다.

 

스카프를 한 강아지!

다양한 동물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해놓았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강아지이기 때문에

강아지를 한번 그려보았다.

 

이건 연습삼아 명함을 만들어본 것이다.

내 명함은 아니지만, 디저트 카페에 어울릴만한 명함을 만들어봤다.

좀 더 연습해서 나만의 명함을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도록

단계별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것이다.

그리고 태블릿과 포토샵으로 그리는 방법도 실려있는데,

아쉽게도 집에는 태블릿이 없어서 따라하기가 어려웠다.

언젠가는 꼭 태블릿을 사서 나만의 그림을 좀 더 다양하게 그려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