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시작할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단어장이다. 영어 실력의 바탕은 바로 어휘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새는 어떤 단어장이 괜찮은지 찾아보다가, 해커스 보카 어원편을 보게 되었다. 원래 영어 단어를 제대로 공부하고 외우기 위해서는 그 단어의 어원부터 공부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어원을 공부하면 하나의 단어만 알더라도 관련 단어의 뜻을 유추할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도 수능 공부를 할 때 어원을 알려주는 단어장으로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해커스 보카 어원편Part 1(앞에서 의미를 더하는 접두사: , , , , 안 등), Part 2(핵심 의미를 가진 어근: 이동, 가다, 나르다, 보내다, 형태, 무게, 채우다 등), Part 3(뒤에서 품사를 결정하는 접미사: 명사형, 동사형, 형용사형, 부사형 등)3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는 주제가 써있고, MP3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적혀져 있다. 그리고 핵심 어원이 적혀져 있으며, 그에 관련된 핵심 빈출 단어와 그 파생어, 핵심표현, 수능 기출 예문까지 적혀져 있다. 그리고 어원에 대한 귀여운 그림까지 그려져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별책으로 워크북과 미니북이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다. 워크북에는 매일매일 문제를 풀 수 있게 단어 보고 뜻 쓰기 10문제, 뜻 보고 단어 쓰기 10문제. 문장을 읽고 빈 칸 채우기 5문제, 알맞은 단어 고르기 5문제의 총 30문제가 제공되어 있었다. 그리고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작은 크기의 단어장까지!

 

본 책을 읽으면서 단어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워크북으로 문제도 풀어보고, 단어장으로 들고 다니며 암기까지 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구성이다. 만족스러운 단어장이다!

 


#해커스보카어원편, #해커스어학연구소, #해커스,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문화충전200,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