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동안 너무 바빠서 자기계발에 소홀했던 것 같다. 그래서 모처럼 다시 공부를 해볼까 하다가, 다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꽤나 오래전에 한능검 3급은 땄었는데, 이번엔 새로운 마음으로 1급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고급, 중급, 초급, 총 3개의 단계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이제는 심화와 기본 2가지 시험으로 구분된다고 한다. 1급을 따기 위해서는 만점의 80% 이상을 맞혀야 한다는 것을 보니까, 난이도가 꽤나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 전에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찰떡이해』 책을 봤더니 개념 정리가 정말 잘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 아무래도 한국사는 역시 기출문제를 열심히 봐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을 읽어보게 되었다.



선사시대, 고대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대사회, 일제강점기, 현대사회의 총 7개의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찰떡이해』 보다는 책의 크기가 훨씬 작다. 작은 주제별로 한장씩, 총 100개의 주제가 들어있고, 학습 일정표에 따르면 총 1주 안에도 시험 준비를 마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왼쪽 페이지에는 대표 문제와 그 문제를 풀이하는 방법, 접근 방법이 적혀져 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이 주제에 대한 내용 요약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4개의 문제가 더 제시되어 있다.



그리고 뒷부분에는 심화 개념정리가 되어있는 작은 별책부록이 있다. 별책부록인 만큼 놓칠 수 있는 심화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놓았다. 무엇보다 출제자의 조언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한국사는 기출문제가 중요하다는 말이 많은 만큼, 기본 개념서와 기출문제를 함께 공부한다면 한국사 1급을 딸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